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숙제 2] 공지사항 및 보충 스펙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310 Programming Languages (Fall 2019)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고현수
Site Admin


가입: 2014년 11월 21일
올린 글: 17

올리기올려짐: 2019년9월9일 14:01    주제: [숙제 2] 공지사항 및 보충 스펙 인용과 함께 답변

안녕하세요, 수강생 여러분.

숙제 2가 올라왔습니다.

내용 : http://ropas.snu.ac.kr/~kwang/4190.310/19/hw2.pdf
제출 : http://ropas.snu.ac.kr/~ta/4190.310/19/submit/index.pl
기한 : 9/28 밤 11시 59분 59초

제출 페이지에서 학번을 아이디로 하여 가입(register)하신 다음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숙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가입 기간은 10/29 일까지입니다.

* 과제 관련 주의 사항
과제를 제출하기 전에 꼭 주의사항(https://ropas.snu.ac.kr/phpbb/viewtopic.php?t=6803)을 확인해 주세요.

* 뼈대코드
숙제 2은 뼈대코드가 없습니다

* 숙제 스펙 세부사항
(이 글에 답글로 질문하지 말아 주세요. 별도의 게시글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ercise 1 "계산기"

- 계산 식의 SIGMA, INTEGRAL 등의 의미는 우리가 수학적으로 알고 있는 그것과 동일합니다. 헷갈리기 쉬운 몇몇 경우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이 정하겠습니다.

(1) SIGMA 계산시 시작 값이 끝 값보다 클 경우 0을 리턴합니다.

(2) INTEGRAL(a, b, f)에서 a>b인 경우, -INTEGRAL(b,a, f) 의 값을 계산하시면 됩니다.

(3) INTEGRAL 계산시 시작과 끝 값의 차가 0.1 미만인 경우 0을 리턴합니다.

(4) SIGMA, INTEGRAL 는 구간을 정의하는 첨자로 어떤 exp든 받을 수 있습니다.
SIGMA에서 이 첨자로 실수(float)가 들어올 경우, 이를 정수로 바꾸어 계산합니다.
실수 -> 정수 변환에는 OCaml 내장 함수인 int_of_float 을 사용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5) INTEGRAL 계산시 구분구적법 형태로 계산하게 되는데, 이 때 고려하는 직사각형의 높이는 왼쪽 함수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즉, f 함수의 적분 계산시 구분구적법에서 구간 [a, b]를 만나면 해당하는 직사각형의 높이는 f(a) 가 됩니다.

(6) SIGMA(1.9, 1.1, f)와 같은 식의 경우 위의 (1)과 (4) 중에 어떤 것을 먼저 적용하는지에 따라 결과값이 0이 될 수도 있고 f(1)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테스트하지 않겠습니다. 즉, 어떻게 구현해도 무방합니다.

- OCaml floating-point arithmetic 의 불확실성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계산 오차는 무시하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 1.1 -. 1.0 > 0.1 식이 true 가 리턴되는 현상)
결과로 계산된 값에 오차 범위를 주어 채점할 예정이며, 테스트 케이스 또한 논란의 여지가 없는 식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 변수로 주어지는 X는 항상 변수를 감싸고 있는 가장 안쪽의 SIGMA 또는 INTEGRAL 에 묶이는 것으로 합니다.
가장 안쪽의 어떤 SIGMA, INTEGRAL 도 없다면 FreeVariable 예외 예외를 내시면 됩니다.
FreeVariable예외를 아래 코드처럼 정의하시고, 숙제 제출시 포함해 주세요.

코드:
exception FreeVariable



- 사칙 연산에는 OCaml의 실수(float) 연산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float 의 infinity/neg_infinity/nan 을 그대로 계산에 사용하며, 정수 -> 실수 변환에는 OCaml 내장 함수인 float_of_int 를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

Exercise 2 "Mathemadiga"

- SUM 혹은 TIMES 의 인자로 빈 리스트가 들어올 경우 InvalidArgument 예외를 냅니다.
아래 코드를 참고하시고, 숙제 제출시 포함해 주세요.

코드:
exception InvalidArgument



--

Exercise 3 "우선큐"

--

Exercise 4 "Queue = 2 Stacks"
- 어떤 코드를 작성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 숙제의 템플릿을 그대로 따라가는 IntListQ 모듈을 구현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숙제 문서에 정의된 module type Queue를 숙제 파일에 포함하시고, 제시된 IntListQ 모듈을 완성하세요.

- 여러분이 구현한 IntListQ가 Queue 모듈 타입을 만족하는지 꼭 확인 해 주세요. 확인해 보는 방법은, 끝에 아래와 같이 한 줄을 추가하고 제대로 컴파일되는지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물론 제출하실 때에는 이 라인은 지워주셔야 합니다.

코드:

module ValidIntListQ = (IntListQ : Queue)


감사합니다.


<strike>TA 고현수
e-mail: hsgo@ropas.snu.ac.kr
</strike>
TA 조민기
e-mail: minki.cho@sf.snu.ac.kr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전 글 표시: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310 Programming Languages (Fall 2019)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