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숙제 3] 공지사항 및 보충 스펙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310 Programming Languages (Spring 2023)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김도형



가입: 2022년 3월 8일
올린 글: 103

올리기올려짐: 2023년3월29일 12:59    주제: [숙제 3] 공지사항 및 보충 스펙 인용과 함께 답변

안녕하세요, 수강생 여러분.

숙제 3이 올라왔습니다.

내용 : http://ropas.snu.ac.kr/~kwang/4190.310/23/hw3.pdf
제출 : http://ropas.snu.ac.kr/~ta/4190.310/23/submit/index.pl
기한 : 4/5 밤 11시 59분 59초

제출 페이지에서 학번을 아이디로 하여 가입(register)하신 다음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숙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가입 기간은 4/15 일까지입니다.

* 과제 관련 주의 사항
과제를 제출하기 전에 꼭 주의사항(https://ropas.snu.ac.kr/phpbb/viewtopic.php?t=7172)을 확인해 주세요.

* K-- 언어 문법 및 의미구조
http://ropas.snu.ac.kr/~ta/4190.310/23/show/K--.pdf

* 뼈대코드
- http://ropas.snu.ac.kr/~ta/4190.310/23/show/K__skel.zip (브라우저 새 탭에 주소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뼈대코드에는 K-- 언어로 짜여진 프로그램을 읽어들이는 파서, K-- 언어의 정의 및 실행기의 뼈대가 들어있습니다. k.ml 파일에서 TODO 로 표시해 둔 부분을 완성하여 실행기를 완성하시기 바랍니다.
- 뼈대코드에는 여러분이 숙제를 쉽게 하실 수 있도록 보조 모듈과 보조 함수들에 제공됩니다.
- 뼈대코드 디렉토리에서 make 명령을 실행하시면 숙제 전체가 컴파일되고, 'run' 이라는 실행파일이 생성됩니다. run 파일을 다음과 같이 실행하시면 examples 디렉토리에 제공해 드린 예제를 실행기로 돌려볼 수 있습니다.

코드:
make
./run examples/test1.k-



* 과제 관련 주의 사항
과제를 하고 제출하기에 앞서 꼭 제출시 주의사항 공지를 확인해 주세요.

* 숙제 스펙 보충사항
(질문은 이 글에 답글로 달지 마시고, 별도의 글로 질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Exercise 1 "K-- 실행기"

- 제출시에는 뼈대 코드 중 k.ml 파일을 제출합니다. 꼭 주의해 주세요, 엉뚱한 ml 파일을 잘못 제출하시면 조교팀이 해결해 드릴 방법이 없습니다.

- 타입이 다른 두 값이 같은지 비교할 경우 결과는 false입니다(타입 에러가 아닙니다). 두 값의 대소를 비교할 경우 둘 다 정수 값이 아니면 타입 에러입니다.

- read의 실행의미 구현에는 read_int 를, write의 구현에는 "print_endline (string_of_int n)"을 사용하는 것으로 합니다.
즉, hw3.pdf 에 설명된 대로 정수를 출력한 다음에 개행 문자(newline)를 출력해야 합니다.
마침 숙제의 감을 잡으실 수 있도록 뼈대 코드에 read와 write의 실행 의미를 정의해 두었으므로, 이 정의를 그대로 두시면 되겠습니다.

- K.run 의 결과는 출력 대상이 아닙니다. 입출력은 read/write 로만 이루어집니다.

- 실행 의미 규칙이 정의되지 않은 경우 Error 예외를 발생시킵니다. 몇몇 구체적인 상황과, 각각의 경우 Error 예외의 문자열은 다음과 같이 정하겠습니다.

(1) 타입 에러 - 정수 값이 와야 하는 곳에 하는데 참/거짓(bool) 값이 나오거나, 그 반대의 경우

코드:
raise (Error "TypeError ...")



TypeError 뒤에 추가적인 정보를 더 붙이셔도 됩니다. 예를 들어 아래와 같이 쓸 수 있습니다. 채점시에는 스트링의 앞글자들만 매칭할 것이므로 모두 정답으로 인정됩니다.

코드:
Error "TypeError : not int"
Error "TypeError : boolean is expected"



(2) Bind되지 않은 변수가 사용되는 경우

코드:
raise (Error "Unbound")



그 외에 실행의미가 정의되지 않은 경우에 대해서는, Error 예외의 문자열은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 어느 예외가 먼저 발생해야 하는지 모호한 경우는 테스트하지 않겠습니다. 숙제 문서의 실행 의미 정의만으로는 어떤 예외가 우선시되는지 판단하기 애매하므로, 이런 경우는 테스트하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조교 드림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전 글 표시: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310 Programming Languages (Spring 2023)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