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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스트용 게임 over the rainb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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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메시지
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올리기올려짐: 2006년9월29일 3:07    주제: 테스트용 게임 over the rainbow 인용과 함께 답변

약간 뒷북치는 거 같지만, 숙제2-2의 K-언어로 구현한 게임입니다.
디버깅 때문에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ㅠ.ㅠ

제목은 거창하지만 그냥 야구게임입니다. ㅋ

레인보우 야구게임
note 1.
무지개 야구게임입니다. 0~6 사이의 숫자 세 개로 구성된 세 자리 수를 맞히면 이깁니다. 각 자리 숫자들은 모두 다르며 게이머가 유효한 세 자리 수를 넣으면 다음의 정책에 따라 cue를 줍니다.

자리와 숫자가 모두 맞았을 경우 : strike
자리는 다르나 숫자가 맞았을 경우 : ball

note 2.

게임을 시작하시면 먼저 seed값을 입력 받습니다. 100~999 사이의 아무 수나 넣어주세요. 적절한 seed값을 입력하시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당연히 정답 수는 보여주지 않습니다.

대신 여러분의 공격에 대해 strike, ball값을 차례로 알려줍니다. 예를들어 1 strike 2 ball이라면
코드:
      1
      2

이렇게 출력합니다.

도저히 정답을 모르시겠으면 99를 입력하세요. 9999999을 출력하고 나서 정답을 알려주고 게임이 종료됩니다. 3 strike가 되면 축하의 메세지가 출력되며 게임이 끝납니다.

당연히, 게임 반복 기능은 없습니다. ^^;;

note 3.

random number 구현을 할 수 없어, 정답 수 산출 방법이 아주 허접합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정수 사칙연산만을 가지고는, SEED와 1:1 대응 되면서도 규칙성을 쉽게 추론할 수 없는 함수값을 산출하는 함수를 못 만들겠더군요. 유일한 방법은 정답 DB 테이블을 만드는 것인데, 졸음과 귀차니즘의 압박으로 관뒀습니다. ;;

note 4.

사전.

100999 = " 100에서 999 사이의 정수를 넣어주세요. "
6543210 = " 6,5,4,3,2,1,0 으로 세 자리 비중복 순열을 만드는 게 그렇게 어렵나요?"
7777777 = " 축하합니다. 당신은 천재입니다."
9999999 = " g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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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올리기올려짐: 2006년9월29일 13:12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죄송합니다. 프로그램에 약간의 버그가 있었네요. 졸면서 만든 거라;;
게다가 네이버 파일 접근권한이 오늘 막혀버렸네요.

수정한 파일을 mimosa에 올렸는데 링크가 안먹히는 걸 보니 홈페이지 사용 신청을 해야 되나 봅니다. 처리가 되는 대로 수정 버전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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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올리기올려짐: 2006년9월29일 13:45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수정 버전을 올렸습니다. 왠지 혼자 노는 거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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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지훈



가입: 2006년 9월 12일
올린 글: 11

올리기올려짐: 2006년9월29일 17:41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baseball.k-: 문법 오류
라고 뜨네요 ㅠ.ㅠ

근데 신기하게 copy & paste로 새로운 화일 만들어서 실행하면 잘 돌아가네요
(실행 환경은 우분투 리눅스 입니다..)

암튼.. 수고하셨습니다 (__) 추억의 게임...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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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수현



가입: 2006년 9월 4일
올린 글: 25

올리기올려짐: 2006년9월29일 18:07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네.. 윗분 말씀과 비슷한 현상이 저에게도 있었습니다.

test5.k-에 새로운 테스트케이스를 만들어서 해 보는데

계속 문법에러가 뜨더군요.. 하나씩 지우다가 마지막엔 write 1만을 남겨둬도 에러..

그래서 test6.k-에 기존 내용을 다시 만들어서 했는데 성공 -_-

남겨둔 test5.k-에 1~4의 내용들을 그대로 카피해서 해봐도 문법에러...

뭔가 이름을 가리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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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올리기올려짐: 2006년9월29일 18:56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음..이상하네요. 제 경우엔 윈도에서 돌리는데, 에러가 뜨지 않던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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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은상



가입: 2006년 9월 8일
올린 글: 17

올리기올려짐: 2006년9월30일 15:38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저도 방금 돌려봤습니다.

저도 리눅스에서 했는데, 같은 문법에러가 나더군요.
복사해서 실행하면 잘 되구요..
달라진 점은 텍스트 파일 포맷이 도스 포맷에서 유닉스 포맷으로 바뀐 것 뿐인데..

리눅스용 nlex에서 도스용 텍스트를 읽는데 어려움이 있는 걸까요? ^^

프로그램은 잘 돌려보았습니다.
잘 만드셨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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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준희



가입: 2006년 9월 18일
올린 글: 43

올리기올려짐: 2006년9월30일 16:34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정말 잘 만드셨네요. 본받고 싶은 응용력을 발휘하셨....(...)

코드:
let blackbox1:= 0 in
let blackbox2:= 1 in
let blackbox3:= 2 in
let blackbox2:= 3 in


그런데 제가 받고 보니 코드 앞쪽에 저렇게 선언이 되어 있었는데, 제 인터프리터는 let으로 중복해서 선언하면 에러를 내게 되어있어서 뒤쪽의 let blackbox2:= 3 in
은 지우고 돌려봤는데 그래도 괜찮은건가 모르겠네요 ^^; 보기엔 별 무리 없어보이고, 돌아가는것도 잘 돌아가던데....

즐거운 추석 되세요.....가 아니라 월요일 수업이 있구나 OTL
_________________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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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대준



가입: 2005년 10월 7일
올린 글: 245

올리기올려짐: 2006년10월2일 11:00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유닉스와 윈도우환경에서 개행(newline)문자를 다르게 표현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참고:The End of Line Puzzle)
다음부터 제공되는 뼈대에는 위와 같은 문제를 해결한 버젼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수정된 hw2.tgz도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변경된 파일은 lexer.nl이니 기존에 완성된 숙제 구현물에 lexer.nl파일만 교체하셔서 테스트해보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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