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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ray구현과 tree구현에서의 사용되는 서로 다른 함수들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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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메시지
한재화
손님





올리기올려짐: 2007년4월28일 16:59    주제: array구현과 tree구현에서의 사용되는 서로 다른 함수들에 대해. 인용과 함께 답변

동작은 같지만, 구조가 tree 이냐 array냐에 따라 서로 다르게 정의된 함수 들이 있습니다.

외부적으로 보았을땐 둘이 다른 함수를 쓰지만,

한 자료구조를 다른 자료구조로 converting 하여 내부적으로는 같은 자료구조로 핸들할 수 있게 프로그램하면 안될까요.

수업시간에, complex number를 복소평면에 옮긴후 그것을 (x,y) or (r,theta) coord로 표현하는 두가지 방법을 제시한 후, (r,theta) 표현법을 (x,y) 로 내부적으로 converting 하는방법을 강의 하셨는데 이번 숙제에서는 이런 것이 적용될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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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올리기올려짐: 2007년4월28일 20:52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질문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겠습니다.

다시 상술해주시면 정확하게 답변해드릴 수 있겠네요.


일단은 문제 3-1에 대한 일반적인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문제 3-1에서는 총 18개의 함수를 구현하셔야 합니다.

정의해야하는 함수 (총 18개)
<most high level implementation>
black
white
glue
rotate
neighbor
pprint

<array based implementation>
glue-a-from-t : (트리 무늬)^4 => 배열 무늬
glue-a-from-a : (배열 무늬)^4 => 배열 무늬
rotate-a : 배열 무늬 => 배열 무늬
neighbor-a : 위치 * 배열 무늬 => int
pprint-a : 배열 무늬 => void
is-a? : 무늬 => bool

<tree based implementation>
glue-t-from-t : (트리 무늬)^4 => 트리 무늬
glue-t-from-a : (배열 무늬)^4 => 트리 무늬
rotate-t : 트리 무늬 => 트리 무늬
neighbor-t : 위치 * 트리 무늬 => int
pprint-t : 트리 무늬 => void
is-t? : 무늬 => bool

유의 사항
가장 상위 레벨의 함수 6개를 정의할 때, 배열기반과 나무기반 구현함수들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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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재화
손님





올리기올려짐: 2007년4월28일 22:06    주제: 아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었습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저는 이번에 상위 6개의 함수는 이용하지 않는줄 알았습니다.. Smile

아무튼, 그렇다면, tree implementation을 기본으로 하고, 만약 rotate-a 같은것을 구현해야 한다면, rotate-a 의 인자로 들어온 무늬를 tree 구조로 컨버팅 한 후 rotate-t 에 집어넣어도 되냐는 것이 제 질문의 요지였습니다.

제 의견은 저렇게 해도 괜찮다는건데, 정확하게 알고 싶어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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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올리기올려짐: 2007년4월28일 22:26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인용:
만약 rotate-a 같은것을 구현해야 한다면, rotate-a 의 인자로 들어온 무늬를 tree 구조로 컨버팅 한 후 rotate-t 에 집어넣어도 되냐는 것



질문의 요지가

rotate-a : 배열 무늬 => 트리 무늬

로 구현하시겠다는 것인가요?


그렇게 되면 배열 무늬에 대해서 rotate를 2번 하기 위해서

(rotate-a (rotate-a 임의의 배열 무늬))를 수행하면 문제가 발생할 것 같은데요.


제가 위에 적은 것과 같이

"<array based implementation>"에 해당한느 함수들의 결과값 중에서

타입이 무늬인 것들은 모두 "배열로 구현된 무늬"인 것으로 하겠습니다.


즉, rotate-a 의 경우에는

rotate-a : 배열 무늬 => 배열 무늬

이고, (is-a? (rotate-a 임의의 배열 무늬)) 는 #t를 반환하도록 구현하시기 바랍니다.



----

일단 이것이 조교로서 저의 의견입니다.

인용:
수업시간에, complex number를 복소평면에 옮긴후 그것을 (x,y) or (r,theta) coord로 표현하는 두가지 방법을 제시한 후, (r,theta) 표현법을 (x,y) 로 내부적으로 converting 하는방법을 강의 하셨는데 이번 숙제에서는 이런 것이 적용될지 궁금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교수님께 여쭤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주 월요일은 되어야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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