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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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4월29일 18:22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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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밤 새벽에 질문하신 내용인데 너무 늦게 답해드리는 것이 아닐지 모르겠네요.
수정하는데 그다지 어려운 내용은 아닐테니, 이미 숙제 완성하셨다면 조금만 수정하시면 될겁니다.
인용: | 질문 많이드려서 죄송해요 Crying or Very sad |
질문은 언제나 환영받고 또 그래야만 합니다.
질문에 대해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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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인용: | '프로그램의 입력' 이라는 것은 함수 loadBoard 에서의 입력인 'input' 에 해당하는 것이겠지요? |
그렇습니다.
질문하신 내용이외에, "프로그램의 입력"에 대해서 몇가지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cons 2 3)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수학 시간에 사용하는 (x, y)좌표계에서의 값을 타나냅니다. 즉 (2, 3)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의 입력과 직접적으로 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Dir에 관해서도 여기서 말씀드리면
y 값이 증가하는 방향이 "Up" y값이 감소하는 방향이 "Down", x값이 증가하는 방향이 "Right" 감소하는 방향이 "Left"입니다.
2. 해당 좌표의 게임판이 비어있을 때에는 "Hole"을 막대가 들어있을 때에는 "Peg"으로 표시하기로 합시다.
2)
출제된 문제만을 고려할 때에 위치 Pos를 반드시 (cons x y)로 나타낼 필요는 없습니다만,
숙제의 채점을 위해서 Pos를 반드시 (cons x y)로 나타내주시기 바랍니다.
3)
'Board'는
1. Pos를 Key로 Stat을 Value로 갖는 Dictionary와
2. 막대들의 List
의 튜플 입니다.
빈 Board는
빈 Dictionary와 빈 List 의 튜플이 되겠네요.
이것이 null은 아니겠지요.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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