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3-1 기초 질문입니다.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Spring 2007)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정동호



가입: 2007년 3월 28일
올린 글: 19

올리기올려짐: 2007년5월4일 16:36    주제: 3-1 기초 질문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0.5 문제 푸는데 3일 걸리네요. robust하게 만드는 건 꿈도 못 꾸고 일단 돌게 만드는 거에 집중하는데도...-_-;

감추고 드러낸다는 부분이 제가 이해하기로는

기본 6개 함수를 트리와 어레이별로 따로 만들어서(각각 t,a가 이름에 덧붙는), 기본함수를 호출하면 주어진 무늬가 어레이인지 트리인지 판단 후 각각 a나 t가 붙은 함수로 일처리를 시킨다는 건가요? 근데 이렇게 되면 드러나는 함수는 a,t가 아니라 달랑 기본 6개이니 문제에서 드러내라는 함수랑 다른거같은데..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올리기올려짐: 2007년5월4일 18:33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숙제 3, 문제 1/2에 관한 질문이시네요.

문제 3-1에서는 총 18개의 함수를 구현하셔야 합니다.

------------------------------------------------------------------------
정의해야하는 함수 (총 18개)
<most high level implementation>
black
white
glue
rotate
neighbor
pprint

<array based implementation>
glue-a-from-t : (트리 무늬)^4 => 배열 무늬
glue-a-from-a : (배열 무늬)^4 => 배열 무늬
rotate-a : 배열 무늬 => 배열 무늬
neighbor-a : 위치 * 배열 무늬 => int
pprint-a : 배열 무늬 => void
is-a? : 무늬 => bool

<tree based implementation>
glue-t-from-t : (트리 무늬)^4 => 트리 무늬
glue-t-from-a : (배열 무늬)^4 => 트리 무늬
rotate-t : 트리 무늬 => 트리 무늬
neighbor-t : 위치 * 트리 무늬 => int
pprint-t : 트리 무늬 => void
is-t? : 무늬 => bool

유의 사항
가장 상위 레벨의 함수 6개를 정의할 때, 배열기반과 나무기반 구현함수들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

인용:
기본 6개 함수를 트리와 어레이별로 따로 만들어서(각각 t,a가 이름에 덧붙는), 기본함수를 호출하면 주어진 무늬가 어레이인지 트리인지 판단 후 각각 a나 t가 붙은 함수로 일처리를 시킨다는 건가요?


먼저 <array based implementation>과 <tree based implementation>을 완성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총 12개의 함수를 구현하겠지요.

그 이후에 이 12개의 함수를 이용해서 <most high level implementation>을 구현하시면 됩니다. <most high level implementation>을 구현할 때에 인자로 들어오는 무늬가 어떤 무늬이냐에 따라서 각각 다른 함수를 호출해주어야 하겠지요.

인용:
근데 이렇게 되면 드러나는 함수는 a,t가 아니라 달랑 기본 6개이니 문제에서 드러내라는 함수랑 다른거같은데..


--------------------------------------------------------------------------
<most high level implementation>
--------------------------------------------------------------------------
<array based implementation> | <tree based implementation>
--------------------------------------------------------------------------

아랫단의 구현들에서는 윗단의 구현에 6개의 함수를 드러내게 됩니다.

윗단에서는 이렇게 아랫단에서 제공해주는 함수들'만'을 이용해서 구현을 하고

이렇게 해서 다시 6개의 함수를 윗단(사용자?)에게 제공해주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서 문제 2에서 beautiful을 구현하실 때에는 최상단에서 드러내는 6개의 함수와 문제 2에서 구현한 equal / size 8개의 함수를 이용해서 구현하게 됩니다.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글 올린이의 웹사이트 방문
정동호



가입: 2007년 3월 28일
올린 글: 19

올리기올려짐: 2007년5월4일 21:19    주제: 아! 인용과 함께 답변

조교님 글을 읽고 다시 게시판을 훑어보니 이미 말씀하신 내용이더군요. 관찰력이 부족해서 죄송합니다. (_ _)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올리기올려짐: 2007년5월4일 21:28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글이 조금 많기는 하군요 Smile


그래도 아랫분들의 시행착오를 직접 겪는 것 보다는

글로 읽는 편이 훨씬 편안한 일이지요.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글 올린이의 웹사이트 방문
이전 글 표시: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Spring 2007)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