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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호영
가입: 2007년 4월 2일 올린 글: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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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12일 12:46 주제: 프로젝트에 대한 질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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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가지 질문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 진짜로 몰라서 묻는다기 보단 확인성 질문입니다만
1.
인용: | 보이는 임의의 적에게 마법을 걸 수 있습니다 |
사정거리는 제한이 없다는 말이겠죠?
2.
3턴이 끝나기 전에 공격받으면 깨어나겠죠?
3.
인용: | 상대방을 혼란상태에 빠뜨려 곧장 자신을 향해 달려오도록 하는 Confuse |
마법사를 죽이기 전까진 깨지지 않는 마법인가요?
(혹시 모를 괴물의 특수능력이라던지 이런것을 제한다면요)
4.
인용: | 3. 늪지: 이동은 가능하지만 멈춰설 수는 없습니다. |
위로 지나갈순 있지만 멈출순 없다는 소리인듯한데, 그렇다면 언제나 한칸씩만 이동하는 궁수와 검사는 이동하지 못한다는 소리와 같겠군요?
5. 서버와 통신할 시에 string으로 들어오고 보내는데요. (스트링을 써본적이 없어서 조금 겁나네요; ) string은 여러가지 정보를 나열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있던데, 이 정보들은 전부 붙어서 오는건가요? 아니면 쉼표(,)라던지 띄어쓰기 세미콜론(; ) 등으로 구분이 되어서 오는건가요?
6. init 함수를 실행할 때 들어오는 정보중에 괴물에 대한 정보는 없는것인지요? 프로젝트 설명 문서에는 문맥상 안들어오는것처럼 되어있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서 여쭤봅니다.
7. 공격할 때 공격 범위에 아무도 없다던지 하는 이유로 공격하지 않을 때는 output을 어떻게 줘야 하나요?
8. 이동중에 방향을 꺾을 수 있나요? 또 대각선 이동은 가능한가요?
덧.
프로젝트에 대해서 이거저거 고민하면서 갈수록 질문이 늘어나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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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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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12일 15:55 주제: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 답변 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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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법 사정 거리는 제한이 없습니다.
2. 괴물의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3. 괴물의 특성에 따라 다릅니다.
4.
인용: |
늪지: 이동은 가능하지만 멈춰설 수는 없습니다.
위로 지나갈순 있지만 멈출순 없다는 소리인듯한데, 그렇다면 언제나 한칸씩만 이동하는 궁수와 검사는 이동하지 못한다는 소리와 같겠군요? |
그렇습니다.
5. 빈칸 없이 붙어서 들어옵니다.
6. init에서 괴물에 대한 정보는 없습니다.
7.
마법이용/공격하지 않을 경우에는 공격 좌표를 0,0로 하시면 됩니다.
8. 1번에 대각선으로 이동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이동 중에 방향을 꺽는 것은 가능합니다. 즉, 대각선으로 가고자 할 때에는 2칸을 이동하면 됩니다.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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