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
글쓴이 |
메시지 |
이충민
가입: 2008년 9월 20일 올린 글: 76
|
올려짐: 2008년10월1일 11:19 주제: hw3에 대한 많은 질문 |
|
|
1. array 구현와 tree 구현은 서로의 구현 방식을 잘 알고 있다고 가정하나요? 밖으로 드러난 것만으로는 glue-array-from-tree 같은 건 만들 수 없을 것 같은데요. 예를 들면 tree 구현은 array 구현이 세로줄이 아니라 가로줄의 리스트란 것을 알아야 하죠.
2. tree는 scheme에서 제공되는 타입이 아닌데, 하위 트리에 접근하는 방법도 제가 정의하고 array 구현도 그걸 알고 쓰나요?
3. 기본 소자가 되는 black과 white는 is-array?와 is-tree?에 인자로 넘겨졌을 때 반환 값이 어떻게 되나요? |
|
위로 |
|
|
최원태
가입: 2006년 9월 16일 올린 글: 369
|
올려짐: 2008년10월1일 11:26 주제: |
|
|
1.
지적대로, array 구현과 tree 구현이 서로의 구현방식을 안다고 생각해야겠죠.
서로의 구현을 모르면, 변환이 불가능하겠죠.
2.
맞습니다. 본인이 직접 정의한 것을 사용하면 됩니다.
스펙에 있는 표현방식은 "트리구현"과 "배열구현"의 한 예시지 그대로 구현할 필요는 없습니다.
3.
black과 white는 array구현과 white 구현에서 동일한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기본소자이기 때문에 "모든 종류의 벽지"로 간주되도록 구현해야겠죠.
즉,
코드: | (is-tree? black)
;#t
(is-array? black)
;#t
|
가 되도록 하면 되겠죠. |
|
위로 |
|
|
이충민
가입: 2008년 9월 20일 올린 글: 76
|
올려짐: 2008년10월1일 11:27 주제: |
|
|
그렇다면 기본 소자인지 아닌지 알 방법도 제가 정의하나요? 이걸 모르면, glue-array-from-array에 array와 기본 소자가 섞여 들어올 때 방법이 없을 것 같은데 |
|
위로 |
|
|
최원태
가입: 2006년 9월 16일 올린 글: 369
|
올려짐: 2008년10월1일 11:30 주제: |
|
|
본인이 정의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제출해야 하는 18개의 정의외에도 다른 보조함수들을 얼마든지 만들어서 사용해도 됩니다.
(아마 그래야만 할 것입니다) |
|
위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