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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남구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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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8년10월6일 15:47 주제: 3번 숙제 1번에서 스펙에 제시된 대로 배열구현과 트리구현을 하면 구분할 수 없는 경우가 생기는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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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떻게 하나요?
i = 2 일 경우 트리구현과 배열구현이 구분되지 않습니다.
i = 2 인 무늬가 주어질 경우 둘 중 아무걸로나 인식할 수 있게끔 하면 되는건가요?
다시 말해서 i = 2 인 임의의 legal한 무늬 a 에 대해
(is-array? a) 와 (is-tree? a) 모두 #t 를 반환하도록 하는 걸로 충분한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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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영범
가입: 2005년 9월 5일 올린 글: 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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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8년10월6일 18:16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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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 2 일 경우라는 것은 list의 길이가 2라는 뜻이겠죠?
예를 들어 ((B B) (W B)) 같은?
속내용을 감추면서 구현을 했다면 무늬를 만들때 어떻게 만들었냐에 따라 is-array?와 is-tree? 한 쪽만 참이 되게 구현을 할 수 있습니다.
질문하신 것과 같은 상황은 i = 2일 때 tree로 구현한 것의 실제 속 내용이 array로 구현한 것과 같다는 사실을 밖에서 알 수 있으므로 속 내용을 잘 감추지 못한 경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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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남구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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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8년10월7일 0:39 주제: 아 제가 i 로 의도한 바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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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는 스펙에서 neighbor 함수를 설명한 다음 부분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인용: |
한 무늬가 가지는 기본 정사각형의 갯수는 4^i 개 이고, 기본 정사각형의 위치를 표현하는 리스트의 길이는 항상 i 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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즉 i = 2 라는 것으로 제가 의도한 바는 기본 정사각형이 16개인 경우를 말한 것입니다.
((W B B B) (W B B B)(W B B B) (W B B B))
이것은 legal한 배열구조이면서 legal한 트리구조입니다.
이 경우에 어떻게 해야 할지를 질문한 것입니다.
애매하게 질문해서 조교님만 더 수고스럽게 한 것 같네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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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남구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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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8년10월7일 1:07 주제: 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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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가 스펙의 의도를 잘 파악하지 못한것 같습니다.
괜한 질문을 한 것 같네요...^^;;;;;
속내용을 감추면서 구현해야 한다는 말의 의미를 잘 파악하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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