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
글쓴이 |
메시지 |
노건일
가입: 2009년 9월 26일 올린 글: 50
|
올려짐: 2009년10월7일 19:52 주제: ex2 데이타 요약에 관한 질문입니다. |
|
|
무늬를 두가지 방법(배열, 트리)으로 구현하는데
이 두가지 구현방안을 속내용을 감추면서 구현한다는게 어떤 의미인가요?
glue, rotate 등의 함수를 만들때,
무늬 내부가 어떻게 구현됐는지 모르게 하라는 말씀인가요?
그런데 결국 glue, rotate등의 함수로부터도 무늬가 만들어질텐데,
내부구조를 알아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 맘대로 배열과 트리의 내부구조를 가정해도 될까요?
알려주세요~ |
|
위로 |
|
|
노건일
가입: 2009년 9월 26일 올린 글: 50
|
올려짐: 2009년10월7일 20:02 주제: |
|
|
그리고
기본무늬는,
glue-..-from-array
glue-..-from-tree
두개의 함수에 모두 다 들어갈 수 있는건가요? |
|
위로 |
|
|
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
올려짐: 2009년10월8일 13:15 주제: Re: ex2 데이타 요약에 관한 질문입니다. |
|
|
노건일 씀: | 무늬를 두가지 방법(배열, 트리)으로 구현하는데
이 두가지 구현방안을 속내용을 감추면서 구현한다는게 어떤 의미인가요?
glue, rotate 등의 함수를 만들때,
무늬 내부가 어떻게 구현됐는지 모르게 하라는 말씀인가요?
|
맞습니다. 2번 문제의 glue,rotate,neighbor,pprint는 리스트로 만들어진 무늬와 트리로 만들어진 무늬 중 어떤 것이 들어와도 잘 처리해야 합니다.
인용: |
그런데 결국 glue, rotate등의 함수로부터도 무늬가 만들어질텐데,
내부구조를 알아야 만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아닙니다. 무늬의 내부구조를 알아야하는 경우는 뒷쪽 12개 함수(glue-array-from-tree, ... , glue-tree-from-tree, ... , is-tree?) 뿐 입니다.
인용: |
제 맘대로 배열과 트리의 내부구조를 가정해도 될까요?
알려주세요~ |
가정하셔도 됩니다. |
|
위로 |
|
|
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
올려짐: 2009년10월8일 13:15 주제: |
|
|
노건일 씀: | 그리고
기본무늬는,
glue-..-from-array
glue-..-from-tree
두개의 함수에 모두 다 들어갈 수 있는건가요? |
정확합니다. |
|
위로 |
|
|
|
|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