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숙제 3-3 질문입니다.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09)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정우근



가입: 2009년 9월 23일
올린 글: 6

올리기올려짐: 2009년10월7일 20:11    주제: 숙제 3-3 질문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beautiful의 경우 요약의 경계를 지키며 2번에서 구현한 함수들과 equal size를 사용하여 구현하여아 한다고 문제를 해석했습니다.

그런데 equal과 size의 경우도 경계를 지켜서 2번에서 정의한 함수들만 사용해야하나요?
특히 array로 구현되는 경우는 문제 조건에 따라 모두 같은 형태의 array를 사용하게 될텐데, 요약의 경계를 깨고 이를 이용하면 안되는건가요?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0월8일 13:18    주제: Re: 숙제 3-3 질문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정우근 씀:
beautiful의 경우 요약의 경계를 지키며 2번에서 구현한 함수들과 equal size를 사용하여 구현하여아 한다고 문제를 해석했습니다.

그런데 equal과 size의 경우도 경계를 지켜서 2번에서 정의한 함수들만 사용해야하나요?
특히 array로 구현되는 경우는 문제 조건에 따라 모두 같은 형태의 array를 사용하게 될텐데, 요약의 경계를 깨고 이를 이용하면 안되는건가요?

리스트로 만든 무늬나 트리로 만든 무늬 모두 잘 처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요약의 경계를 함부로 깨면 그렇지 않겠죠. 아래 글타래를 참조해 주세요.


장수원 가 2009년10월8일 14:33에 수정함, 총 3 번 수정됨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정우근



가입: 2009년 9월 23일
올린 글: 6

올리기올려짐: 2009년10월8일 13:29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그 의미가 아니였는데 ㅠㅠ

2번에서 정의된 함수들은 무늬를 만드는 함수들만 존재하지만 무늬 내부를 볼 수 있는 함수는 pprint밖에 없잖아요?

1.equal의 경우 단순히 자료형을 비교하여 equal?등을 사용할경우, 내부 구현이 어떻게 되있는지 모른다면 (만에하나 (glue a b c d)의 리턴값이 function으로 구현되있다면) 같다고 알 수 없을텐데, 요약의 경계를 깨지 않고 구현할 방법이 있는건가요? (즉 적어도 내부 구현의 리턴값이 함수가 아니라는 가정을 해야하는것 아닌가요?)

2.size의 경우는 앞에서 말했듯이 2번에서 구현한 함수들은 내부구현을 확인할 수 없기때문에 glue, rotate, negibor등만 사용해서 임의의 무늬의 size를 알기 매우 힘들것같은데요. (array가 nested list라는 사실을 알고 이를 사용할 수 있는것인지가 궁금합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0월8일 14:28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제가 착각을 했습니다.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Smile

정우근 씀:
그 의미가 아니였는데 ㅠㅠ

2번에서 정의된 함수들은 무늬를 만드는 함수들만 존재하지만 무늬 내부를 볼 수 있는 함수는 pprint밖에 없잖아요?

1.equal의 경우 단순히 자료형을 비교하여 equal?등을 사용할경우, 내부 구현이 어떻게 되있는지 모른다면 (만에하나 (glue a b c d)의 리턴값이 function으로 구현되있다면) 같다고 알 수 없을텐데, 요약의 경계를 깨지 않고 구현할 방법이 있는건가요? (즉 적어도 내부 구현의 리턴값이 함수가 아니라는 가정을 해야하는것 아닌가요?)

2.size의 경우는 앞에서 말했듯이 2번에서 구현한 함수들은 내부구현을 확인할 수 없기때문에 glue, rotate, negibor등만 사용해서 임의의 무늬의 size를 알기 매우 힘들것같은데요. (array가 nested list라는 사실을 알고 이를 사용할 수 있는것인지가 궁금합니다.)


문제3의 경우는 인자의 내부 구현을 모르는 상태에서 드러난 함수만 가지고 equal이나 size를 구현할 수 없으므로 2번에서처럼 요약의 경계를 지키실 필요는 없습니다. 즉 equal 혹은 size 를 정의 하실 때, 리스트와 트리 버전의 무늬의 내부 구현을 아는 상태라고 생각해 주세요.

다만 리스트로 만들어진 무늬나 트리로 만들어진 무늬 모두 잘 처리해야 합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전 글 표시: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09)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