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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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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메시지
이중호



가입: 2009년 9월 19일
올린 글: 35

올리기올려짐: 2009년11월26일 22:23    주제: 프로젝트 질문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벽이 없는 곳에 벽뚫기를 하면 잘못된 입력으로 캐릭터가 죽은걸로 처리되나요?

아니면 아무 행동도 하지 않은것으로 처리되나요?

또, 벽이 있는 곳에 벽쌓기, 평지에 다리짓기,물위에 벽쌓기 등도 어떻게 처리되는지요

만약 아무 행동도 하지 않은것으로 처리된다면

잘못된 입력으로 캐릭터가 강제로 죽는일은 스킬사용위치나 이동위치가 현재위치에서 1칸 이내가 아닐경우 뿐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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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용호



가입: 2008년 9월 23일
올린 글: 257

올리기올려짐: 2009년11월27일 8:51    주제: 덧 인용과 함께 답변

덧붙여,

벽이 있는 곳으로 캐릭터가 이동을 시도하는 경우는 패배처리는 하지 않아야할 것 같습니다.

벽이 생성되는 것과 캐릭터 이동이 동시에 일어날 수도 있으니까요...
_________________
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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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욱



가입: 2009년 9월 15일
올린 글: 84

올리기올려짐: 2009년11월27일 20:46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조교님들께 여쭤 본 내용에 의하면

그런 경우에는 캐릭터가 죽지 않고 벽이 생성되지 않으며 캐릭터가 이동된다고 합니다.

물론 원래 벽에 있는 곳에 가면 바보 AI 라서(?) 캐릭터가 죽을테고

벽에 있는 데 상대가 없애면서 자신이 거기에 가면... 이 경우도 아마 죽는 것이 맞다고 들은 것 같습니다(어차피 턴제이므로 턴 직전의 상태만 유효)

-> 자신의 무덤 위에 고속도로가 생기는군요.. 애도


두 캐릭터가 하나는 벽 없애고 하나는 그곳으로 이동.. 역시 마찬가지겠죠?
_________________
Jongwook Choi
Seoul National University, School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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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tas123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12

올리기올려짐: 2009년11월28일 10:50    주제: 아마도 인용과 함께 답변

아마도 n턴에 벽이나 물에 의한 데미지를 입을 조건은

n-1 턴까지 제거되지 않은 벽이나 물이 있는 맵에 이동을 시도하려고 할 때인 것 같습니다.

만약 물에 빠지게 된다면 데미지를 입어서 이동을 하지 못하게 될테며

벽에 닿게 되는 경우는 잘 모르겠네요. invalid input 으로 패배처리될지, 아니면 그냥 그 입력을 무시하고 원래자리에 그대로 있게 될지..

또 n-1 턴까지 벽과 물이 있었는데 n 턴시 없애는 작업과 동시에 이동을 시도하려는 경우도 문제가 복잡해집니다.

가령 (1, 1)에 함정이 있었다고 하고

내 캐릭은 (1,0) 에

상대 캐릭은 (0,1) 에 있었다고 할 때

이번 턴에 상대 캐릭은 (1,1) 의 함정 없애기를 시도하고

내 캐릭은 (1,1)에 이동을 시도 할 때

어느것이 우선적으로 일어나야 할 지가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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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성근



가입: 2009년 9월 14일
올린 글: 283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일 9:40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인용:
벽이 없는 곳에 벽뚫기를 하면 잘못된 입력으로 캐릭터가 죽은걸로 처리되나요?

벽이 없는 곳에 벽뚫기를 하면 올바르지 않은 입력으로 패배처리 됩니다.

인용:
또, 벽이 있는 곳에 벽쌓기, 평지에 다리짓기,물위에 벽쌓기 등도 어떻게 처리되는지요

이것 또한 올바르지 않은 입력으로 패배처리 됩니다.

인용:
잘못된 입력으로 캐릭터가 강제로 죽는일은 스킬사용위치나 이동위치가 현재위치에서 1칸 이내가 아닐경우 뿐인가요?

캐릭터 한 명이 부상당하는 것은 함정에 빠지거나 물에 빠졌을 때뿐입니다. 그 이외의 올바르지 않은 입력은 모두 패배처리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인용:
벽이 있는 곳으로 캐릭터가 이동을 시도하는 경우는 패배처리는 하지 않아야할 것 같습니다.
벽이 생성되는 것과 캐릭터 이동이 동시에 일어날 수도 있으니까요...

벽이 생성되는 것과 캐릭터 이동이 동시에 일어날 경우에 이동이 일어나고 벽은 생성되지 않습니다.

인용:
만약 물에 빠지게 된다면 데미지를 입어서 이동을 하지 못하게 될테며
벽에 닿게 되는 경우는 잘 모르겠네요.

물에 빠지면 캐릭터 한 명이 부상을 입고, 벽에 닿게 되면 패배처리 됩니다.

인용:
가령 (1, 1)에 함정이 있었다고 하고
내 캐릭은 (1,0) 에
상대 캐릭은 (0,1) 에 있었다고 할 때
이번 턴에 상대 캐릭은 (1,1) 의 함정 없애기를 시도하고
내 캐릭은 (1,1)에 이동을 시도 할 때
어느것이 우선적으로 일어나야 할 지가 궁금합니다.

이동이 우선적으로 일어납니다. 따라서 내 캐릭터는 함정에 빠져 부상을 입게되고 그 후 함정은 없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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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일 10:18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이 글타래에서 제기된 이슈를 포함해 프로젝트 스펙 문서를 새롭게 갱신하였습니다. 새로운 스펙의 1.6 행동의 우선 순위 부분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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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용호



가입: 2008년 9월 23일
올린 글: 257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일 12:27    주제: ?? 인용과 함께 답변

인용:
내 캐릭터는 함정에 빠져 부상을 입게되고 그 후 함정은 없어집니다.


한 캐릭터가 함정에 빠지는 순간 그 캐릭터는 부상을 입고 함정은 사라지는건가요?
한 캐릭터가 물에 빠지면 그 캐릭터는 부상을 입고 물은 그대로 남나요?

만약 함정이 사라지고 평지가 된다면, 부상 입은 캐릭터가 존재하는 '평지'에 함정파기, 벽쌓기 명령에 대해서는 어떻게 처리가 되나요?
부상 입은 캐릭터도 사람이므로 벽쌓기는 무효가 되는건가요?

사람이 있는 자리에 함정파기를 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문서에 명시가 되어있지 않네요.

내 캐릭터가 현재 '다친상태'인지 아닌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그리고 '다친 상태'의 캐릭터에 대해서는
-'원래의 AI에 의해 명령을 내리지만 서버에서 무시'인가요 아니면
-'다친 상태를 클라이언트가 어떤 식으로든 감지하여 반드시 제자리에 머물도록 명령' 내려야 하는건가요?
_________________
TA


윤용호 가 2009년12월1일 12:38에 수정함, 총 1 번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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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봉



가입: 2008년 9월 5일
올린 글: 70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일 12:37    주제: . 인용과 함께 답변

인용:
함정에 빠져 부상을 입게되고 그 후 함정은 없어집니다.

함정이 있는 곳으로 사람이 이동함과 동시에
그 곳의 함정제거를 했을 때를 말하는 것이구요.


함정이 있는 곳으로 사람이 이동했을 때 함정은 없어지지 않고 사람만 부상을 당하겟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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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우석



가입: 2007년 9월 26일
올린 글: 72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일 15:59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인용:
한 캐릭터가 함정에 빠지는 순간 그 캐릭터는 부상을 입고 함정은 사라지는건가요?
한 캐릭터가 물에 빠지면 그 캐릭터는 부상을 입고 물은 그대로 남나요?

둘다 캐릭터가 부상은 당하지만 타일은 그대로입니다. 즉 함정은 사라지지 않고 물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인용:
사람이 있는 자리에 함정파기를 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문서에 명시가 되어있지 않네요.


만약 (1,1)에 사람이 있는데 동시에 누군가가 그 타일에 함정을 파려고 한다면, 거기에 있던 사람이 다른데로 움직이면 (1,1)에는 함정이 생기고, 그 타일에 그대로 있으려한다면 함정이 생기지 않습니다.

인용:
내 캐릭터가 현재 '다친상태'인지 아닌지는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스펙에 명시되어있듯이 다친 캐릭터의 위치는 (-1,-1)로 반환됩니다. 이때 이 캐릭터에게 어떤 타일로든 이동하라고 하면 인접한 타일이 아니니까 에러처리가 됩니다. 즉, 다친 캐릭터에 대해선 계속 (-1,-1)로 이동하라는 명령을 주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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