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실행시간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09)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박종찬



가입: 2009년 9월 28일
올린 글: 5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8일 17:23    주제: 실행시간에 대한 질문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프로젝트가 실행 될 때, 걸리는 시간역시
평가의 대상이 되나요? 무한루프가 걸리지 않고,
언젠가는 실행의 완료 된다고 가정하면,
얼마정도의 실행에 걸리는 시간을 허용해 주시나요?


박종찬 가 2009년12월8일 21:07에 수정함, 총 1 번 수정됨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윤용호



가입: 2008년 9월 23일
올린 글: 257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8일 21:02    주제: re 인용과 함께 답변

표현이 조금.. 조금 이상하네요.

컴파일은 금방 할겁니다. 실행하는데 시간이 걸리겠지요.


무한루프중인지를 알아낼 방법이 없으므로 시간제한은 거신다고 하셨는데

저도 궁금하네요.

일단 추정 가능한 점들은

시합이 조별 '풀리그'로 진행된다는 점, 따라서 한 조에 8개 팀이라 치면

28게임, 조가 3개면 약 90게임을 돌려야하고 90게임이 최대 100턴까지 진행될 수 있으니 18000회? 의 action 함수 호출이 있어야겠고

이걸.. 최소한 한 이틀 안에는 끝나야

적당한 시기에 토너먼트 진출팀이 가려지겠죠?

48시간이 172800초고 그럼 적어도 한 10초, 좀 더 빨리 끝내기 위해서는 5초 안에는

action 함수가 한번 작업을 마쳐야겠네요.
_________________
TA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0일 10:27    주제: Re: 실행시간에 대한 질문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박종찬 씀:
프로젝트가 실행 될 때, 걸리는 시간역시
평가의 대상이 되나요? 무한루프가 걸리지 않고,
언젠가는 실행의 완료 된다고 가정하면,
얼마정도의 실행에 걸리는 시간을 허용해 주시나요?


조교들끼리 열심히 논의한 결과 get_ready, action 모두 제한시간을 "10초"로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한시간 내에 액션을 취하지 못한 경우 게임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참고삼아 리그를 수행할 머신의 CPU는 Core2Quad 2.4Ghz입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최종욱



가입: 2009년 9월 15일
올린 글: 84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0일 18:26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10초면... 무지 기네요.

게임 한 판 하는데 평균 8분이상 최악의 경우 15분씩 걸리면 좀 너무 늘어지고 지루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듭니다만...

게다가 현재 서버 프로그램의 구조상 병렬처리를 안하기 때문에 두 팀이 10초씩 쓰면 30분 걸리겠네요-_-;
_________________
Jongwook Choi
Seoul National University, School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0일 21:57    주제: ^^;; 인용과 함께 답변

하지만 다잌스트라를 리컬시브 콜로 짜다보니 필연적으로 오버헤드가 크게 되고 좀더 효율적으로 짜려면 mutable하게 짜야할 것 같은데 이건 우리가 수업이나 실습시간동안 다뤘던게 아니니까 음... 다잌스트라를 아주 효율적으로 만드느라 시간낭비를 하는것도 프로젝트 취지에는 맞지 않는것 같고 10초 정도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사실 10초라고 해도 평균 10초가 아니고 매 회 critical point이기 때문에 10초로 정해도 이것 보다는 안전하게 5초정도로 짜야 할것 같습니다. ^^;;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전 글 표시: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09)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