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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찬
가입: 2009년 9월 28일 올린 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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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8일 17:23 주제: 실행시간에 대한 질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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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가 실행 될 때, 걸리는 시간역시
평가의 대상이 되나요? 무한루프가 걸리지 않고,
언젠가는 실행의 완료 된다고 가정하면,
얼마정도의 실행에 걸리는 시간을 허용해 주시나요?
박종찬 가 2009년12월8일 21:07에 수정함, 총 1 번 수정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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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용호
가입: 2008년 9월 23일 올린 글: 2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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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8일 21:02 주제: r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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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현이 조금.. 조금 이상하네요.
컴파일은 금방 할겁니다. 실행하는데 시간이 걸리겠지요.
무한루프중인지를 알아낼 방법이 없으므로 시간제한은 거신다고 하셨는데
저도 궁금하네요.
일단 추정 가능한 점들은
시합이 조별 '풀리그'로 진행된다는 점, 따라서 한 조에 8개 팀이라 치면
28게임, 조가 3개면 약 90게임을 돌려야하고 90게임이 최대 100턴까지 진행될 수 있으니 18000회? 의 action 함수 호출이 있어야겠고
이걸.. 최소한 한 이틀 안에는 끝나야
적당한 시기에 토너먼트 진출팀이 가려지겠죠?
48시간이 172800초고 그럼 적어도 한 10초, 좀 더 빨리 끝내기 위해서는 5초 안에는
action 함수가 한번 작업을 마쳐야겠네요. _________________ T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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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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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0일 10:27 주제: Re: 실행시간에 대한 질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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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찬 씀: | 프로젝트가 실행 될 때, 걸리는 시간역시
평가의 대상이 되나요? 무한루프가 걸리지 않고,
언젠가는 실행의 완료 된다고 가정하면,
얼마정도의 실행에 걸리는 시간을 허용해 주시나요? |
조교들끼리 열심히 논의한 결과 get_ready, action 모두 제한시간을 "10초"로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제한시간 내에 액션을 취하지 못한 경우 게임에서 "패배"하게 됩니다. 참고삼아 리그를 수행할 머신의 CPU는 Core2Quad 2.4Ghz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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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욱
가입: 2009년 9월 15일 올린 글: 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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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0일 18:26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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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초면... 무지 기네요.
게임 한 판 하는데 평균 8분이상 최악의 경우 15분씩 걸리면 좀 너무 늘어지고 지루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이 듭니다만...
게다가 현재 서버 프로그램의 구조상 병렬처리를 안하기 때문에 두 팀이 10초씩 쓰면 30분 걸리겠네요-_-; _________________ Jongwook Choi
Seoul National University, School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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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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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0일 21:57 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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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다잌스트라를 리컬시브 콜로 짜다보니 필연적으로 오버헤드가 크게 되고 좀더 효율적으로 짜려면 mutable하게 짜야할 것 같은데 이건 우리가 수업이나 실습시간동안 다뤘던게 아니니까 음... 다잌스트라를 아주 효율적으로 만드느라 시간낭비를 하는것도 프로젝트 취지에는 맞지 않는것 같고 10초 정도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사실 10초라고 해도 평균 10초가 아니고 매 회 critical point이기 때문에 10초로 정해도 이것 보다는 안전하게 5초정도로 짜야 할것 같습니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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