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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프로젝트 실행기 및 비주얼라이저 업데이트! (12월 18일 오전 12시 17분) *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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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메시지
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3일 7:13    주제: * 프로젝트 실행기 및 비주얼라이저 업데이트! (12월 18일 오전 12시 17분) * 인용과 함께 답변

12월 18일 오전 12시 17분에 토너먼트 참가자를 위해 실행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http://ropas.snu.ac.kr/~ta/4190.210/09/prj/pp09_prj_12181215.tar
http://ropas.snu.ac.kr/~ta/4190.210/09/prj/pp09_prj_12181215.zip

=변경사항=
- 리그 3번 맵에서 사용된 철수(영수) 고정 프로토콜이 지원됩니다. (맵 설정 파일에 8,9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프토토콜 지원)

----
12월 14일 오전 3시 25분에 실행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변경사항=
- 영희의 노래에 의한 이동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가 있는 자리에 함정이나 벽을 만들면 정상적으로 무시됩니다.

너무 늦어서 사용하실 분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최종 확인용으로라도 사용하시라고 올립니다.
----
12101740
=변경사항 =
영희의 초기 위치가 10이하 일 때, 잘못된 스트링을 생성하는 문제 수정(강동옥 수강생께 감사드립니다.)

----
120821000
= 변경사항 =
client2에게 영희의 위치를 잘못전달하던 버그 수정(강동옥 수강생꼐 감사드립니다)
비주얼라이저에 노래부르기 효과 추가

----
프로젝트 하느라 힘드시죠?

여러분꼐서 프로젝트를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실행기 및 버추얼라이저를 공개합니다. 또한 실행기 공개와 함꼐 스펙도 약간 수정되었으니 다시 확인해 주세요.

먼저 압축을 푸신 후, 자신이 테스트 하고 싶은 AI 2개를 각각 server/client1, server/client2 로 복사합니다. AI Module 은 이름이 Client이어야 하고, 스펙에서 주어진 시그니쳐를 따라야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즈의 경우는 run.bat를, 리눅스의 경우는 run.sh 을 각각 실행하면, 자동으로 컴파일 및 실행을 합니다.모든 실행이 끝난 뒤 visual/index.html 을 웹브라우저로 열면 게임 진행사항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map.txt 파일을 편집해 여러분께서 직접 새로운 맵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아직 충분히 테스트하지 못해, 예상치 못한 버그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용하는 도중 오동작을 발견하신다면, 이 글타래 답변으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젝트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장수원 가 2009년12월18일 17:10에 수정함, 총 9 번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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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봉



가입: 2008년 9월 5일
올린 글: 70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3일 16:56    주제: .. 인용과 함께 답변

조교님 감사합니다.

적절하지 않은 입력으로 죽는 경우는 거의 없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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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6일 9:33    주제: 비주얼라이저 오류 인용과 함께 답변

글로 달았던거 여기에 답변으로 달겠습니다

client1에서는 철수가 영희를 찾아가던 파일이 client2로 넣어보니 목표지점이 엉뚱하게 친구1에게 찾아갑니다.

같은 파일인데 철수일때는 목표를 올바로 찾아가는걸 보니 비주얼라이저가 오류가 있는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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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8일 21:03    주제: Re: 비주얼라이저 오류 인용과 함께 답변

강동옥 씀:
글로 달았던거 여기에 답변으로 달겠습니다

client1에서는 철수가 영희를 찾아가던 파일이 client2로 넣어보니 목표지점이 엉뚱하게 친구1에게 찾아갑니다.

같은 파일인데 철수일때는 목표를 올바로 찾아가는걸 보니 비주얼라이저가 오류가 있는것 같습니다.


실행기의 버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Smile 언급하신 버그를 수정한 업데이트 버전이 공개되었으니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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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8일 21:03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실행기 및 비주얼라이저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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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0일 10:45    주제: .sh파일 인용과 함께 답변

제 코드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는데 배치파일로 윈도우에서 실행시키면 data.js가 제대로 만들어져서 비주얼라이저에 돌아가는데

마티니나 제 컴퓨터에 우분투에서 실행시키면 data.js가 제대로 안만들어져 비주얼라이저에도 안돌아갑니다.

같은 맵인데 배치(윈도우환경)에서는 잘 돌아가고 run.sh(리눅스)에서는 원래 있던 맵에서 약간 수정한 것들만 돌아갑니다. 간단한 것의 경우에도 상대방 자리와 한명식 교체해서 5565 6656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바꿨는데도 윈도우에서는 data.js가 잘 만들어지는데 마티니에서는 안됩니다.

이전 버전의 실행기에서도 마찬가지 현상이 나타납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맵들을 보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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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0일 12:39    주제: 서버 backtracking 인용과 함께 답변

Fatal error: exception Server.Invalid("Player2 : Invalid init!")
Raised at file "server.ml", line 180, characters 93-128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192, characters 4-51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470, characters 1-18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514, characters 8-14
백트레킹 결과 이렇게 나오던데 코드를 이해하기 힘들어서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어요
180 if (character <= membernum) then raise (Invalid "Player1 : Invalid init!") else raise (Invalid "Player2 : Invalid init!")

그리고 배치파일에서는 잘 되는데 왜 쉘스크립트 파일에서는 이런 에러가 나는가도 이해가 안가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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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0일 13:44    주제: 그런데 인용과 함께 답변

그런데 방금 제 컴퓨터의 우분투에서 확인해보니 에러가 마티니와 다른식으로 나고 있었네요

Fatal error: exception Failure("int_of_string")
Raised by primitive operation at unknown location
Called from file "list.ml", line 57, characters 20-23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67, characters 17-57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212, characters 26-48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470, characters 1-18와
Re-raised at file "server.ml", line 454, characters 60-92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514, characters 8-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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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0일 13:48    주제: Re: 그런데 인용과 함께 답변

강동옥 씀:
그런데 방금 제 컴퓨터의 우분투에서 확인해보니 에러가 마티니와 다른식으로 나고 있었네요

Fatal error: exception Failure("int_of_string")
Raised by primitive operation at unknown location
Called from file "list.ml", line 57, characters 20-23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67, characters 17-57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212, characters 26-48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470, characters 1-18와
Re-raised at file "server.ml", line 454, characters 60-92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514, characters 8-14


;;;;

원인을 알아내서 수정 및 테스트 중입니다. 곧 수정 버전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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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0일 17:44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실행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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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2일 20:22    주제: 노래부를때 멈춰있는 영희 인용과 함께 답변

영희에게 향하는 길이 뚫려있고 세로방향이 긴 대각선 위치에서 노래부르는 상황입니다. 영희는 가로로 움직일 수 있는데 노래를 불러도 영희가 오지 않습니다.

두명이 동시에 비슷한 지점에서 부르고 있긴 하지만 분명히 옆으로 움직이면 둘 모두에게 가까워질수 있는데 영희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노래부르는 애 한명을 위쪽으로 살짝 옮기니 영희가 조금 옆으로 오다가 또 멈춰버립니다.


아 스펙 나온걸 보니 안움직일 수도 있군요.^^


강동옥 가 2009년12월12일 21:29에 수정함, 총 3 번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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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2일 21:23    주제: 그리고 시간 제한 기능 인용과 함께 답변

10초 시간 제한 기능 넣어서 실행기 새로 올려주시면 안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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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욱



가입: 2009년 9월 15일
올린 글: 84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3일 0:19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action 함수에 잘못된 출력이 나가는 경우 (출력 포맷에 안맞는 경우)

Invalid action 이 안뜨고 String.sub 에서 Exception 이 납니다 (서버 코드에서).

(M, I로 시작하지 않는 스트링을 보낸 경우도 포함)


validation check를 안하면 도중에 게임이 뻗어버릴 수 있으니.. 체크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p. s : 조교님들께, 프로젝트 기간 (어차피 내일 하루 남았네요)에 휴일이고 학교 출근 안하시는 것은 알지만 게시판 답변도 빠르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강생들은 힘들어요 ㅠㅠ
_________________
Jongwook Choi
Seoul National University, School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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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3일 13:50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최종욱 씀:
action 함수에 잘못된 출력이 나가는 경우 (출력 포맷에 안맞는 경우)

Invalid action 이 안뜨고 String.sub 에서 Exception 이 납니다 (서버 코드에서).

(M, I로 시작하지 않는 스트링을 보낸 경우도 포함)


validation check를 안하면 도중에 게임이 뻗어버릴 수 있으니.. 체크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p. s : 조교님들께, 프로젝트 기간 (어차피 내일 하루 남았네요)에 휴일이고 학교 출근 안하시는 것은 알지만 게시판 답변도 빠르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강생들은 힘들어요 ㅠㅠ

지적 감사합니다.

저희도 가능한 빨리 답변을 달려고 노력중인데 조교들끼리 의견일치를 봐야 해서 늦어지네요. 최대한 빨리 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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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4일 3:33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실행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리그 시작 전 마지막 업데이트가 되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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