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중요* 숙제 제출하실 때 주의하실 점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10)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김진영_



가입: 2009년 12월 9일
올린 글: 337

올리기올려짐: 2010년9월28일 17:12    주제: *중요* 숙제 제출하실 때 주의하실 점 인용과 함께 답변

주의: 이 글을 읽지 않으시면 숙제를 공들여 끝마치시고도 그에 합당한 점수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숙제를 하실 때의 주의사항이 아닌, 숙제를 제출하실 때에 대한 주의사항입니다. 숙제 1을 채점하려고 보니 몇몇 문제점들이 보여서 이 글에 정리했습니다. 다음 숙제를 제출하실 때부터는 이 사항들을 꼭 지켜서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해 주세요.


0. 혹시 다른 환경에서 작업하셨다면, 제출하시기 전에 PLT Scheme v372에서 자신이 작성한 코드가 무리 없이 돌아가는지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 채점 환경입니다.


1. 각 문제별로 코드를 하나씩 제출하셔야 합니다. 1번에만 달랑 제출하시면 2번 문제부터는 제출하시지 않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모든 문제들은 별도로 채점된다는 것을 유념해 주세요. 또한 두 개 이상의 파일을 압축해서 제출하셔도 안 됩니다. 한 문제에 대한 풀이는 하나의 파일에 포함시켜 주세요.

좋은 예: 1번 문제는 1.scm, 2번 문제는 2.scm, ... 후, 다 냈다!
나쁜 예: 아 귀찮아. 그냥 파일 하나에 다 짜서 1번에다 올려야겠다.


2. 제출하실 파일의 확장자에 유념해 주세요. 프로그램 코드를 제출하는 것입니다. 압축을 하시거나 다른 형식의 파일을 제출하시면 채점되지 않습니다.

좋은 예: ss, scm
나쁜 예: (확장자 없음), rkt, txt, zip 등


3. 숙제에서 요구하는 것만 군더더기 없이 내 주세요.

구현에 필요한 작은 동작들은 얼마든지 구현해야 하는 함수 외부에 구현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스트용 함수 정의, 데이터 정의 또는 화면 출력과 같은 군더더기는 포함하지 마세요. 채점에 방해 요소가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제출하실 때 테스트 부분을 주석 처리하시는 것입니다.

또, 구현해야 하는 함수가 있고, 제공되는 것으로 가정하는 함수가 있습니다. 제출하실 때 문제에서 제공되는 것으로 가정하는 함수의 정의는 코드에 포함시키지 말아 주세요. 숙제 2를 예로 들면,

* 2번, 3번 문제의 코드에 leaf, node, is-empty-tree?, is-leaf? leaf-val, nth-child 와 같은 함수의 정의가 포함되어 있어서는 안 됩니다.
* 4번 문제의 코드에 3번 문제의 함수 정의가 포함되어 있어서는 안 됩니다.
* 5번 문제의 코드에 can-enter, same-room?, empty-set, add-element, is-member?, is-subset? 과 같은 함수의 정의가 포함되어 있어서는 안 됩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load를 사용해 필요한 정의를 읽어 왔다가, 제출하실 때 주석 처리하시는 것입니다.


4. 제출하신 코드를 읽어 보아야 할 때도 있습니다. 소스 코드의 첫 줄에 학번, 이름, 숙제 번호, 문제 번호를 주석으로 표시해 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 되도록 한 줄은 80자를 넘지 않도록 적절히 들여쓰기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스 코드의 가독성을 높여 줍니다.


5. 숙제는 조금 여유롭게 제출해 주세요.

좋은 예: 숙제가 오늘까지였던가? 다 했으니 일단 제출하고, 혹시 모르니 밤에 게시판을 확인해 봐야겠다.
나쁜 예: 헉, 11시 59분이네. 빨리 제출해야겠다. 으악, 갑자기 인터넷이 느리네. 망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이전 글 표시: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10)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