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HW3 요약의 경계에 대한 질문입니다.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10)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이영준



가입: 2010년 9월 6일
올린 글: 31

올리기올려짐: 2010년10월4일 20:39    주제: HW3 요약의 경계에 대한 질문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HW3-1
init-maze : int × int ! maze
open-n : int × int × maze ! maze
open-s : int × int × maze ! maze
open-se : int × int × maze ! maze
open-sw : int × int × maze ! maze
open-ne : int × int × maze ! maze
open-nw : int × int × maze ! maze
maze-pp : maze ! void

위 8개 함수 모두 구현할 필요없는 거죠?
끈적이에 "maze-pp는 구현하실 필요없습니다."라고 써있어서요.
maze-pp이외의 다른 함수들은 직접 구현해야하는지요..
(maze의 속구조를 모르기때문에 힘들것같은데요..)
만약 구현할 필요가 없다면 due-date 전에
위 인터페이스들이 제공되는지 알고싶습니다.


HW3-2
black, white, glue, rotate, neighbor, pprint를 구현할 때.
그 밑의 12개 함수들
(배열로 구현하는 경우, 트리로 구현하는 경우 드러나는(인터페이스) 함수들)
을 이용해 구현하는 것인가요?


당연한 질문 같기도 한데.. 혹시나 해서 질문드립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김진영_



가입: 2009년 12월 9일
올린 글: 337

올리기올려짐: 2010년10월4일 22:12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그렇습니다. init-maze와 6개의 open함수를 이용해서 미로를 만드는 함수를 만드시면 됩니다.

인터페이스는 곧 제공합니다. 단, maze-pp를 위해서 필요하므로 제공해 드리는 것입니다. 속 구현을 보지 말고 인터페이스만 알고 프로그램하는 것이 목적입니다만..

따라서 채점때는 제공된 인터페이스로 채점되지 않습니다. 제공된 구현이 아닌 다른 구현으로 채점할 것입니다. maze의 내부 구조를 모른다고 가정하고 작성하셔야 합니다.



여기부터가 중요한데,

maze를 만드시는 방법에 따라 다르겠지만, init-maze와 open함수들만을 가지고서는 문제에서 요구하는 대로 미로를 만들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공되는 인터페이스는 그것이 전부이므로, 여기에만 의존하시면 곤란합니다.

무슨 이야기인고 하니, 여러분이 maze 타입의 미로를 하나 만들었다고 합시다. 이 maze타입만으로는 여러분은 이 미로의 시작점이 어디이며, 끝점이 어디인지조차 알지 못합니다. 인터페이스로 제공되지 않으니까요.

따라서 여러분들이 어떤 식으로든 미로 구조를 여러분의 mazeGen 안에서 처리하실 수 있도록 적절한 방법을 취하셔야겠지요. 가장 쉽게 생각해 볼 수 있는 방법으로는, 여러분만의 maze와 동일한 기능을 하는 타입을 만들어서, 실제로 open 함수를 이용해 방을 터 나갈 때마다 mazeGen이 돌려주려는 미로(maze타입)만을 open해 나가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의 mazeGen 함수 속의 구조도 같이 바꾸어나가시면서 미로를 만들어나가시는 것입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이전 글 표시: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10)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