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
글쓴이 |
메시지 |
이승중
가입: 2010년 6월 22일 올린 글: 561
|
올려짐: 2010년12월14일 23:17 주제: *프로젝트* 2010년 12월 14일 뼈대코드 |
|
|
추가/변경된 사항입니다.
- triple 자원이 생겼습니다. 자원을 한번 캐면 채집 개수를 +3 으로 해줍니다.
- 똑똑한 아바타의 Transform 명령이 V _ 자원을 S, K, I로 바꿔치기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는 S, K, I 만 S, K, I로 바꿔치기 할 수 있었습니다)
(("hi", I), K) 란 자원이 있고 Transform [L;L], S 명령을 내리면
((S, I), K)가 됩니다.
- SendAvatar 전송 가능 메시지가 100에서 200으로 상향조정되었습니다.
더불어 SKI는 그냥 만들어낸 용액이 아닙니다.
아래 사이트를 참조하시면 각 아바타를 사용해서 어떻게 하면 자원을 더 모을 수 있는 지에 대해 생각해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http://en.wikipedia.org/wiki/SKI_combinator_calculus
http://ropas.snu.ac.kr/~ta/4190.210/10/prj/file/1214/dist2-3.10.2.tar.gz (martini)
http://ropas.snu.ac.kr/~ta/4190.210/10/prj/file/1214/dist2-3.11.0.zip(windows)
http://ropas.snu.ac.kr/~ta/4190.210/10/prj/file/1214/visualizer.zip (visualizer)
이승중 가 2010년12월15일 0:28에 수정함, 총 1 번 수정됨 |
|
위로 |
|
|
김태훈
가입: 2010년 9월 6일 올린 글: 91
|
올려짐: 2010년12월14일 23:25 주제: |
|
|
Transform 명령어가 V 자원도 바꿔치기 할 수 있는것도 기존처럼 자신의 발 밑에 있는 grid에 한정된것이지요?
(그렇다면 과연 어떻게 쓰이는 것일까요..ㄷㄷ) |
|
위로 |
|
|
김진영_
가입: 2009년 12월 9일 올린 글: 337
|
올려짐: 2010년12월15일 0:34 주제: |
|
|
더불어 아래 질문 글들 중 하나에서 언급드렸던 것처럼, 맵의 초기 상태에도 비소 (V "As")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초기 아바타 위치에 비소가 있지는 않습니다. 또, 비소의 수가 진행을 방해할 정도로 아주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 |
|
위로 |
|
|
김태훈
가입: 2010년 9월 6일 올린 글: 91
|
올려짐: 2010년12월15일 0:35 주제: |
|
|
비소가 겉으로 드러난 게 아니라 속에 숨어있다가 반응에 의해 나타날 수도 있나요? 그러면 안될 것 같은데..ㅎㅎ |
|
위로 |
|
|
서창옥
가입: 2010년 9월 16일 올린 글: 20
|
올려짐: 2010년12월15일 6:00 주제: ex2.map은 잘 작동하는데 ex3.map이 이상합니다 |
|
|
실행시키자마자 exception error (int_of_string)이 발생하네요 ;;
이유가.. 멀까요 ㅠㅠ |
|
위로 |
|
|
이승중
가입: 2010년 6월 22일 올린 글: 561
|
올려짐: 2010년12월15일 6:57 주제: |
|
|
리눅스에서 파일 형식이 달라서 그렇습니다. dos2unix ex3.map 해주시면 되는데요.. 일단 martini 버전만 다시 바꿔서 올렸습니다. |
|
위로 |
|
|
이영준
가입: 2010년 9월 6일 올린 글: 31
|
올려짐: 2010년12월15일 9:58 주제: |
|
|
김태훈 씀: | 비소가 겉으로 드러난 게 아니라 속에 숨어있다가 반응에 의해 나타날 수도 있나요? 그러면 안될 것 같은데..ㅎㅎ |
김태훈씨 질문에 대한 답변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ropas.snu.ac.kr/phpbb/viewtopic.php?t=2575
심규민 씀: | 처음부터 맵에 비소가 존재한다면,
1. 아바타의 처음 위치에 비소가 있다.
2. 반응이 되면서 비소가 드러난다.
의 두 가지 경우에 대해 비소를 캘 수 있게 됩니다.
비소를 채집할 수도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1점으로 생각하면 될까요? |
이승중 씀: | 1, 2번 경우 모두 안 일어나게 맵을 만들겠습니다. |
물론 위 정보가 지금까지 유효한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
|
위로 |
|
|
박준상
가입: 2010년 9월 6일 올린 글: 13
|
올려짐: 2010년12월15일 10:04 주제: |
|
|
인용: | 실행시키자마자 exception error (int_of_string)이 발생하네요 ;; |
으악 제가 잘못한건줄 알고 4시간을 디버깅했는데 못찾아서 좌절중이었는데
그게아니었군요ㅠ..ㅜ;;;;
한편으론 다행;; |
|
위로 |
|
|
이승중
가입: 2010년 6월 22일 올린 글: 561
|
올려짐: 2010년12월15일 10:14 주제: |
|
|
이영준 씀: | 김태훈 씀: | 비소가 겉으로 드러난 게 아니라 속에 숨어있다가 반응에 의해 나타날 수도 있나요? 그러면 안될 것 같은데..ㅎㅎ |
김태훈씨 질문에 대한 답변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ropas.snu.ac.kr/phpbb/viewtopic.php?t=2575
심규민 씀: | 처음부터 맵에 비소가 존재한다면,
1. 아바타의 처음 위치에 비소가 있다.
2. 반응이 되면서 비소가 드러난다.
의 두 가지 경우에 대해 비소를 캘 수 있게 됩니다.
비소를 채집할 수도 있나요?
만약 그렇다면 1점으로 생각하면 될까요? |
이승중 씀: | 1, 2번 경우 모두 안 일어나게 맵을 만들겠습니다. |
물론 위 정보가 지금까지 유효한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
유효합니다 |
|
위로 |
|
|
이영준
가입: 2010년 9월 6일 올린 글: 31
|
올려짐: 2010년12월15일 16:23 주제: |
|
|
windows 버전도 int_of_string exception뜨는데 아직 수정 안된 것 맞지요?
이영준 가 2010년12월15일 17:29에 수정함, 총 1 번 수정됨 |
|
위로 |
|
|
이승중
가입: 2010년 6월 22일 올린 글: 561
|
올려짐: 2010년12월15일 16:56 주제: |
|
|
이영준 씀: | windows 버전도 int_of_string exception뜨는데 아직 수정 안된 것 맞지요? |
혹시나 해서 돌려봤는데요. 윈도우용 버전 받아서 컴파일 하고 ex2, ex3맵에 대해서 돌렸을 때 에러가 나질 않습니다.. 윈도우 버전은 그런 에러가 나질 않아서 수정을 안했었습니다.
어떻게 했더니 에러가 났는 지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
|
위로 |
|
|
이영준
가입: 2010년 9월 6일 올린 글: 31
|
올려짐: 2010년12월15일 17:29 주제: |
|
|
죄송합니다. 바뀐 뼈대에 맞춰 수정을 잘못했었네요. 죄송합니다. |
|
위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