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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민해
가입: 2011년 3월 10일 올린 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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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8일 15:32 주제: 프로젝트 추가 스펙 관련 질문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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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나와있는 뼈대 코드를 수정하지 않고 돌려 보았는데,
제출된 스펙과는 달리
림보에 코브가 들어갔을 경우, 무한정 빠져나오지 못하게 되더군요;;;
혹시 도우미들은 아리가 맵을 바꿔줄때까지 림보에서 나오지 못하는 건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만약 코브가 이동중 림보에 빠지게 되었는데
같은 턴에 아리가 코브의 맵을 바꾸어 준다면 코브는 림보에 빠지는 것으로 처리되는 건지, 아니면 무사 통과하는건지도 궁금합니다ㅎㅎ
마지막으로 도우미들의 행동 순서는 정해져 있는 건가요??? 매턴 코브가 제일 먼저 움직이는 건지, 아니면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할 수도 있나요? _________________ 잘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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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중
가입: 2010년 6월 22일 올린 글: 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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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8일 15:48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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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대코드에서 코브가 무한정 못빠져나오는 건
코브가 림보를 수정하려고 했기 때문입니다.
림보를 수정하는 행동은 잘못된 행동으로 처리되어서 이후 행동들이 모두 무효처리됩니다. 한턴 쉬고 다음 턴에서 옆으로 이동하면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림보에 빠지는 시점은 이동 직후에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코브의 이번턴 행동이 [이동; 이동; 바꾸기; 이동] 인데 첫번째 이동을 하고 보니 위치에 림보가 있었다면 나머지 행동 [이동; 바꾸기; 이동] 은 하지 못하게 되고, 다음 턴도 쉬게 됩니다.
같은 턴에 아리가 맵을 바꾸어 준다고 해도 이미 림보에 빠졌으므로 한턴 쉬게 됩니다.
행동 순서는 코브 4번의 행동, 사이토 4번의 행동, 아리 3번의 행동 을 차례로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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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태건
가입: 2011년 9월 27일 올린 글: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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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8일 18:55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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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중 씀: |
예를 들어 코브의 이번턴 행동이 [이동; 이동; 바꾸기; 이동] 인데 첫번째 이동을 하고 보니 위치에 림보가 있었다면 나머지 행동 [이동; 바꾸기; 이동] 은 하지 못하게 되고, 다음 턴도 쉬게 됩니다.
같은 턴에 아리가 맵을 바꾸어 준다고 해도 이미 림보에 빠졌으므로 한턴 쉬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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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rn1 : [이동; 이동; 바꾸기; 이동]
turn 2: [이동; 이동; 바꾸기; 이동]
turn 3: [이동; 이동; 바꾸기; 이동]
turn1의 첫번째 이동 후 limbo에 빠지게 된다면, turn2도 쉬게 된다는 말씀이신가요?
그렇다면 turn3부터 림보에서 빠져나오게 되는건가요?[/tex]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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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중
가입: 2010년 6월 22일 올린 글: 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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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9일 15:21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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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그렇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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