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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종이가 제자리 무한 루프에 빠지면 풀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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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강민



가입: 2011년 3월 22일
올린 글: 38

올리기올려짐: 2011년12월11일 13:01    주제: 효종이가 제자리 무한 루프에 빠지면 풀 수 있나요? 인용과 함께 답변

룰테이블에
("init", Map.Symbol Map.Forest, Ruletable.Modify Map.Forest, Ruletable.Stay, "init");
와 같은 초기 룰이 있으면 서포터즈가 접근하기도 전에 걸려서 풀수 없지 않나요?

인용:
추가 설명:
제 생각에는 효종이가 있는 위치에서 심볼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룰에서
코드:
("go_right", Map.Symbol Map.Snow, Ruletable.Modify Map.Forest, Ruletable.Stay,  "stay");
("stay",     Map.Symbol Map.Forest, Ruletable.Erase,      Ruletable.Stay,  "go_left");

첫번째 룰이 Forest 말고 Hill을 쓴다면
코드:
("go_right", Map.Symbol Map.Snow, Ruletable.Modify Map.Hill, Ruletable.Stay,  "stay");
("stay",     Map.Symbol Map.Forest, Ruletable.Erase,      Ruletable.Stay,  "go_left");

final state로 유도가 불가능합니다.

다시 생각해보니 되네요 ㅡㅡ; 암튼 제자리 무한 루프는 상태 초기화와 같은 방법을 풀 수 있도록 해야 될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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