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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우
가입: 2011년 3월 10일 올린 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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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11일 14:11 주제: 제출해야되는 것이 정확히 어떤것인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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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 글 답변 중에
"이번 1차때는 client.ml과
팀별로(자신의 팀에 유리하게 만든) 룰 테이블, 맵상태, 초기스테이트, kick상태를 기술한 main.ml 을 만들어서 제출합니다. "
라고 말씀해주신 것이 있는데요, 저희가 임의로 정해도 되는 부분과 랜덤인 영역이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극단적으로 룰테이블을 간단하게 만들어버리면 시작하자마자 도우미와 상관없이 킥이 되는 것도 가능할 것 같아서 의문이 드네요.
또 룰테이블이 만약 뼈대 코드대로 고정된 것이라면,
맵은 주어지는 크기에 따라서 저희들이 알아서 생성을 하고 효종이와 도우미들의 위치, 초기스테이트와 파이널(kick) state도 마음대로 정하는 것인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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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우
가입: 2011년 3월 10일 올린 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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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11일 14:24 주제: 추가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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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있는 state 외에 (init, left, right, stay, final) 다른 state가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은 어떤 뜻인가요?
이건 ruletable도 저희가 만들어서 제출할 때의 이야기인거는 같은데 위에서 여쭤봤듯이 ruletable을 만드는 것에 대한 의문 때문에 헷갈리네요 ㅠ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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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영
가입: 2011년 9월 19일 올린 글: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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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11일 19:15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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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종이는 그냥 튜링 머신이기 때문에 룰테이블을 어떻게 짜든지 잘 작동하지 않을까요?
예를 들면 시작 state를 "A", 종료 state를 "F", 그리고 그 사이에 "B", "C", "D", "E" 등의 state를 넣고 symbol, todo, move 등을 적절하게 조합해놓으면 효종이는 그냥 이 룰테이블을 읽어다가 움직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state가 꼭 "init", "go_left" 등등이 아니어도 될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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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중
가입: 2010년 6월 22일 올린 글: 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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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11일 20:14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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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하신 client.ml을 각팀이 제출한 main.ml과 섞어서 돌려봅니다.
룰테이블 간단하게 만들면 다른팀들도 쉽게 풀수 있으니까 팀 점수에 도움은 안되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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