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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충민
가입: 2008년 9월 20일 올린 글: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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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8년10월1일 18:13 주제: 3-2 equal과 size를 정의할 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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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에서 밖으로 드러난 것만 가지고는 equal, size를 짤 수 없을 거 같은데 어떻게 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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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원태
가입: 2006년 9월 16일 올린 글: 3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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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8년10월1일 19:06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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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의 implementation에 equal과 size를 추가하여 확장하고,
beautiful에서는 3-1에서 정의한 것 + equal, size를 사용하여야겠죠.
beautiful에 집중해서 설명하다보니 두 함수에 대한 언급을 잊어버렸습니다.
좋은 지적 고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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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충민
가입: 2008년 9월 20일 올린 글: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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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8년10월1일 20:35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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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3-2 파일에 3-1 내용도 붙여 넣나요? 즉, equal이나 size는 3-1의 helper 함수들도 쓸 수 있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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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민
가입: 2008년 9월 13일 올린 글: 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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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8년10월1일 23:41 주제: 덧붙여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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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에서 neighbor를 구현할 때 location을 표현하는 list가 올바른 인풋인지 아닌지를 알아내기 위해선 3-2의 size함수가 필요합니다.
glue등을 할때도 4개의 무늬를 인풋으로 받는데
그 무늬들이 size가 다 같을 경우에만 glue를 하도록 하려면 역시 size가 필요하구요
3-1의 함수가 없이는 3-2를 할 수 없으며
3-1을 하는데에도 3-2의 함수가 필요합니다.(size의 경우)
3-1과 3-2는 상호 보와적인데 그렇다면 3-2에 3-1코드를 load하면 그 3-2코드만으로 3-1 3-2전부를 테스트 할 수 있는데 구지 제출을 두개 나누어서 할 필요가 없지않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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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충민
가입: 2008년 9월 20일 올린 글: 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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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8년10월9일 12:01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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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 올린 글인데 답이 없어서 다시 올립니다. equal, size를 정의할 때 1번 문제 파일에 있는 helper 함수들을 사용해도 되나요? 아니면 복사-붙여넣기 해야 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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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원태
가입: 2006년 9월 16일 올린 글: 36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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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8년10월9일 12:24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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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qual과 size는 "벽지 라이브러리" 추상화 그룹에 속해있으니,
벽지 라이브러리가 내부적으로 사용하는 함수를 쓴다고 해도 상관 없습니다.
2.
채점을 위해서 3-1전체를 3-2에 붙여넣고 제출하셔야 할 것 같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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