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길'의 정의 + 교전에 대한 질문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08)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이보영
손님





올리기올려짐: 2008년11월26일 18:06    주제: '길'의 정의 + 교전에 대한 질문 인용과 함께 답변

1페이지에 보면
길은 플레이어의 진영에 속한 칸과 가운데 10개의 칸으로 되어있습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즉 12개의 칸이라는 뜻인것 같은데

6페이지에 보면
line상에서의 위치는 우리편 끝이 1이고 상대편 끝이 10입니다
라고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언뜻 칸이 10개 있다는 것으로 들립니다.
두가지 해석이 되는데
1) 10개 칸
길의 끝 = 1번째 칸과 10번째 칸
2) 12개 칸
길의 끝 = player A 의 진영과 B의 진영에 속한 칸
line상에서의 위치에 진영에 속한 칸이 없는 이유는 그 정보가 필요 없기 때문
(상대편 진영에 도달한 유닛은 즉시 제거되고, 새로 진영에 배치된 말은 즉시 이동하므로.)

개인적으론 2번째가 맞는 해석인 것 같은데 확인 부탁드립니다~


두번째는 교전에 대한 질문입니다.
각 유닛은 앞으로 이동, 공격, 특수 이동(궁병, 전령 같은 경우)중 한가지만을 각 턴에 할 수 있고 이것은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결정됨.
그러므로 한 턴에 이동과 공격을 둘다 하는 것은 불가능한거지요??
그리고 3페이지에 보면
교전시 쌍방은 상대편의 기본공격력을 기반으로 계산된 공격력만큼 체력에 피해를..
이라 되어있습니다.
즉 공격자와 방어자가 모두 상대편에게 대미지를 입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다면,
그 공격이 동시에 일어나는 것인가요 아니면 공격자 먼저 공격하고 방어자가 반격을 하는 것인가요??
즉 체력 10짜리 보병과 역시 체력 10짜리 보병이 싸운다면,
둘다 대미지 10을 입고 죽는 것입니까 아니면
공격자가 먼저 대미지 10을 입혀 상대방을 죽이므로 반격을 받지 않게 되는 것입니까?
[/quote]
위로
이전 글 표시: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08)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