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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된 병사수 승리조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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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메시지
이현민



가입: 2008년 9월 4일
올린 글: 18

올리기올려짐: 2008년12월15일 21:40    주제: 업데이트된 병사수 승리조건 인용과 함께 답변

인용:
- 규칙 : 마지막 승리조건이 보병, 기병, 창병의 합이 상대보다 셋 이상 많을 때로 바뀌었습니다.


셋 이상은 너무 많다고 생각합니다.

시즌2 룰과 결과적으로 별로 차이가 없을거라고 생각하는데,
둘 이상으로 하면 안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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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지훈



가입: 2008년 9월 2일
올린 글: 291
위치: 302동 312-2호

올리기올려짐: 2008년12월16일 1:33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제 생각에는 이 주장에 상당한 rational이 있습니다.

"경험상"

(Info.soldiersPerTurn info) 미만으로 이기는 것은 실력으로 이겼다기보다는 우연이라고 봐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좀 실력 차이가 난다면, (Info.soldiersPerTurn info) 차이로 이깁니다.
(Info.soldiersPerTurn info) 초과 차이로 이기는 것은 AI 실력 차이가 아주아주아주굉장히 많이 날 때 뿐인 것 같아요.

이점 고려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혹은, 1개차이, 2개차이로 이기는 것을 비기는 것이 아니라 반쯤 이겼다, 1/3쯤 이겼다고 해석해 주실 수는 없으신지요? ㅋ

혹은, Home일 때 불리하다는 것이 '경험상' 알려져 있으므로,
승리조건을 home away일 때 달리 주실 수는 없으신지요? ㅋ
_________________
강지훈
프로그래밍의 원리 조교

Jeehoon Kang
TA, Principles of Programm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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