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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로 채점기준 중 난이도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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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용호



가입: 2008년 9월 23일
올린 글: 257

올리기올려짐: 2009년10월6일 16:06    주제: 미로 채점기준 중 난이도에 대하여... 인용과 함께 답변

아시다시피, 랜덤이라는 것이 돌릴때마다 다르게 나오는 것인데,,

채점 하실때 우연히 갈림길이 적게 나온다든지 그렇게 될 수도 있지 않나요?

대략 몇번정도 돌려보고 그중에 최대값을 쓴다든지 그렇게 하시는건가요?

그리고 제생각엔 (0,0) 에서 (n-1, m-1)로 구현하는게 훨씬 쉬워보이는데(..)

반드시 첫줄과 마지막줄중 아무 path나 하나라도 연결되면 즉시 종료해야 하는지요?

그렇다면 그 경우 생성된 미로에서 시작점과 끝점이 어디인지는 리턴할 방법이 없는데(생성 함수 내부에서는 알 수 있지만 ‘요약의 경계’에 의하면 외부에 전달할 방법이 없네요)

조교님들은 어떤 방식으로 시작점과 끝점을 찾아내실 것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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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기정



가입: 2009년 9월 15일
올린 글: 83

올리기올려짐: 2009년10월6일 18:21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시작 점과 끝점에서만 미로 바깥으로

벽을 개방하는 방식이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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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올리기올려짐: 2009년10월8일 10:03    주제: Re: 미로 채점기준 중 난이도에 대하여... 인용과 함께 답변

윤용호 씀:
아시다시피, 랜덤이라는 것이 돌릴때마다 다르게 나오는 것인데,,

채점 하실때 우연히 갈림길이 적게 나온다든지 그렇게 될 수도 있지 않나요?

대략 몇번정도 돌려보고 그중에 최대값을 쓴다든지 그렇게 하시는건가요?

실행은 한 번만 하겠습니다. 알고리즘이 랜덤을 사용해도 결과의 품질을 일정 수준 이상으로 유지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하게는 여러번 알고리즘을 실행해 가장 좋은 결과를 돌려주면 됩니다.


윤용호 씀:

그리고 제생각엔 (0,0) 에서 (n-1, m-1)로 구현하는게 훨씬 쉬워보이는데(..)

반드시 첫줄과 마지막줄중 아무 path나 하나라도 연결되면 즉시 종료해야 하는지요?

그렇다면 그 경우 생성된 미로에서 시작점과 끝점이 어디인지는 리턴할 방법이 없는데(생성 함수 내부에서는 알 수 있지만 ‘요약의 경계’에 의하면 외부에 전달할 방법이 없네요)

조교님들은 어떤 방식으로 시작점과 끝점을 찾아내실 것인지..


신기정 수강생 말씀대로 미로의 입구와 출구를 미로 바깥으로 벽이 개방해야 합니다. 즉 제일 첫줄과 마지막 줄에 각각 방 하나씩은 위부로 입구가 터져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저희는 시작점과 끝점을 쉽게 찾아낼 수 있습니다 Sm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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