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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관련 여러가지 사항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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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메시지
이우석



가입: 2007년 9월 26일
올린 글: 72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1일 16:33    주제: 프로젝트 관련 여러가지 사항들 인용과 함께 답변

프로젝트에 관해 애매모호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사항들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정리 해봤습니다.

* 적법하지 않은 입력 *

초기화 단계 :

  • 주어진 맵 바깥에 캐릭터 배치
  • 시작 위치로 주어진 좌표 이외의 부분에 캐릭터 배치
  • 시작 위치로 주어진 좌표 중 한 좌표에 캐릭터 여러명 배치.
  • 입력 받은 능력이 1~6 범위의 숫자가 아닐때


이동,행동 단계 :

  • 사용한 능력이 초기화 단계에서 선택했던 능력이 아닐때
  • 사용한 능력을 적용할 대상 좌표가 자신과 인접한 타일이 아닐때
  • 이동한 타일이 벽일때
  • 벽을 만들려거나 함정을 파려는 타일이 평지가 아닐 때
  • 벽을 제거하려는 타일에 벽이 없을 때
  • 함정을 제거하려는 타일에 함정이 없을 때
  • 다리를 지으려는 타일에 물이 없을 때


* 여러 액션이 한 타일에 동시에 취해졌을 때 *

  • 서로 다른 종류의 행동 2가지 이상이 동시에 취해졌을 때
    : 해당 타일에 아무 변화 없음.
    ex) 한 타일에 사람이 이동해오고 동시에 그 타일에 함정을 팔 경우
    -> 타일에 변화 없고(즉 함정 파기는 무효가 되고) 사람은 이동해옴.

  • 한가지 종류의 행동이 여러명에 의해 취해졌을 때
    : 한명이 그 행동을 한것과 같은 효과

* 기타 *

  • 자기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타일에 자신이 함정을 파거나 벽을 지을 경우?
    : 그 행동은 무효

  • 모든 행동은 직전 턴 까지의 상황에 기반함.
    : 한턴에 동시에 벽을 허물고 그 자리로 이동시킬 수 없음.

  • 노래를 10번 부르고 또 부르면?
    : 무시됨.



* 영희의 이동 알고리즘 *

영희의 위치로부터 노래를 부른 상대들에 이르는 벡터들을 구합니다. (노란 스마일이 영희)


각 벡터들을 크기의 제곱으로 나누고


벡터들의 합벡터를 구하고


그렇게 구해진 합벡터와 좌,우,상,하 방향의 단위벡터 사이의 끼인각 크기를 위의 식을 이용해서 구합니다.

합벡터와 끼인각의 크기가 가장 작은 단위 벡터의 방향이 영희가 이동할 방향으로 결정됩니다. 위의 예에서는 왼쪽, 혹은 아래쪽 방향 둘 중 랜덤하게 하나를 선택하여 이동합니다.

만약 영희가 이동하려는 타일이 평지가 아니라면 영희는 이동하지 않습니다.


이우석 가 2009년12월3일 20:38에 수정함, 총 1 번 수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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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indblue



가입: 2009년 11월 14일
올린 글: 5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3일 16:26    주제: 그림이 안보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영희 관련 그림들이 안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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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봉



가입: 2008년 9월 5일
올린 글: 70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3일 16:27    주제: .. 인용과 함께 답변

질문입니다.

인용:
자기 자신이 위치하고 있는 타일에 자신이 함정을 파거나 벽을 지을 경우?
: 그 행동은 유효하고 캐릭터도 아무 이상없이 그 타일에 있을 수 있음.



이 항목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동, 행동의 우선순위를 따르면 사람 있는 자리에 벽 or 함정을 만드는 것이므로 무효가 되는게 맞는거 같은데요.

그리고 항목을 따른다면 자기 자신이 있는 타일에 벽을 만들고 나서 계속 가만히 있어도 되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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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봉



가입: 2008년 9월 5일
올린 글: 70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3일 16:28    주제: .. 인용과 함께 답변

저 같은 경우는 이 게시판 글 클릭했을 때

선택하는 창 떴을 때 No 를 선택하면 그림이 보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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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우석



가입: 2007년 9월 26일
올린 글: 72

올리기올려짐: 2009년12월3일 20:42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김학봉씨 //

다소 상식적이지 않은 항목 같아 수정했습니다 ;

글 해당부분 또한 수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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