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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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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3일 7:13 주제: * 프로젝트 실행기 및 비주얼라이저 업데이트! (12월 18일 오전 12시 17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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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8일 오전 12시 17분에 토너먼트 참가자를 위해 실행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http://ropas.snu.ac.kr/~ta/4190.210/09/prj/pp09_prj_12181215.tar
http://ropas.snu.ac.kr/~ta/4190.210/09/prj/pp09_prj_12181215.zip
=변경사항=
- 리그 3번 맵에서 사용된 철수(영수) 고정 프로토콜이 지원됩니다. (맵 설정 파일에 8,9가 포함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프토토콜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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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월 14일 오전 3시 25분에 실행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변경사항=
- 영희의 노래에 의한 이동을 수정하였습니다.
- 캐릭터가 있는 자리에 함정이나 벽을 만들면 정상적으로 무시됩니다.
너무 늦어서 사용하실 분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최종 확인용으로라도 사용하시라고 올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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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01740
=변경사항 =
영희의 초기 위치가 10이하 일 때, 잘못된 스트링을 생성하는 문제 수정(강동옥 수강생께 감사드립니다.)
----
120821000
= 변경사항 =
client2에게 영희의 위치를 잘못전달하던 버그 수정(강동옥 수강생꼐 감사드립니다)
비주얼라이저에 노래부르기 효과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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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하느라 힘드시죠?
여러분꼐서 프로젝트를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만한 실행기 및 버추얼라이저를 공개합니다. 또한 실행기 공개와 함꼐 스펙도 약간 수정되었으니 다시 확인해 주세요.
먼저 압축을 푸신 후, 자신이 테스트 하고 싶은 AI 2개를 각각 server/client1, server/client2 로 복사합니다. AI Module 은 이름이 Client이어야 하고, 스펙에서 주어진 시그니쳐를 따라야 합니다. 그리고 윈도우즈의 경우는 run.bat를, 리눅스의 경우는 run.sh 을 각각 실행하면, 자동으로 컴파일 및 실행을 합니다.모든 실행이 끝난 뒤 visual/index.html 을 웹브라우저로 열면 게임 진행사항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map.txt 파일을 편집해 여러분께서 직접 새로운 맵을 사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아직 충분히 테스트하지 못해, 예상치 못한 버그가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용하는 도중 오동작을 발견하신다면, 이 글타래 답변으로 달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젝트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장수원 가 2009년12월18일 17:10에 수정함, 총 9 번 수정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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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학봉
가입: 2008년 9월 5일 올린 글: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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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3일 16:56 주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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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교님 감사합니다.
적절하지 않은 입력으로 죽는 경우는 거의 없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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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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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6일 9:33 주제: 비주얼라이저 오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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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 달았던거 여기에 답변으로 달겠습니다
client1에서는 철수가 영희를 찾아가던 파일이 client2로 넣어보니 목표지점이 엉뚱하게 친구1에게 찾아갑니다.
같은 파일인데 철수일때는 목표를 올바로 찾아가는걸 보니 비주얼라이저가 오류가 있는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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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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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8일 21:03 주제: Re: 비주얼라이저 오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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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씀: | 글로 달았던거 여기에 답변으로 달겠습니다
client1에서는 철수가 영희를 찾아가던 파일이 client2로 넣어보니 목표지점이 엉뚱하게 친구1에게 찾아갑니다.
같은 파일인데 철수일때는 목표를 올바로 찾아가는걸 보니 비주얼라이저가 오류가 있는것 같습니다. |
실행기의 버그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언급하신 버그를 수정한 업데이트 버전이 공개되었으니 확인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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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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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8일 21:03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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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기 및 비주얼라이저를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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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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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0일 10:45 주제: .sh파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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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코드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는데 배치파일로 윈도우에서 실행시키면 data.js가 제대로 만들어져서 비주얼라이저에 돌아가는데
마티니나 제 컴퓨터에 우분투에서 실행시키면 data.js가 제대로 안만들어져 비주얼라이저에도 안돌아갑니다.
같은 맵인데 배치(윈도우환경)에서는 잘 돌아가고 run.sh(리눅스)에서는 원래 있던 맵에서 약간 수정한 것들만 돌아갑니다. 간단한 것의 경우에도 상대방 자리와 한명식 교체해서 5565 6656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바꿨는데도 윈도우에서는 data.js가 잘 만들어지는데 마티니에서는 안됩니다.
이전 버전의 실행기에서도 마찬가지 현상이 나타납니다.
문제가 발생하는 맵들을 보내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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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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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0일 12:39 주제: 서버 backtrack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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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tal error: exception Server.Invalid("Player2 : Invalid init!")
Raised at file "server.ml", line 180, characters 93-128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192, characters 4-51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470, characters 1-18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514, characters 8-14
백트레킹 결과 이렇게 나오던데 코드를 이해하기 힘들어서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겠어요
180 if (character <= membernum) then raise (Invalid "Player1 : Invalid init!") else raise (Invalid "Player2 : Invalid init!")
그리고 배치파일에서는 잘 되는데 왜 쉘스크립트 파일에서는 이런 에러가 나는가도 이해가 안가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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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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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0일 13:44 주제: 그런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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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데 방금 제 컴퓨터의 우분투에서 확인해보니 에러가 마티니와 다른식으로 나고 있었네요
Fatal error: exception Failure("int_of_string")
Raised by primitive operation at unknown location
Called from file "list.ml", line 57, characters 20-23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67, characters 17-57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212, characters 26-48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470, characters 1-18와
Re-raised at file "server.ml", line 454, characters 60-92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514, characters 8-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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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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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0일 13:48 주제: Re: 그런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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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씀: | 그런데 방금 제 컴퓨터의 우분투에서 확인해보니 에러가 마티니와 다른식으로 나고 있었네요
Fatal error: exception Failure("int_of_string")
Raised by primitive operation at unknown location
Called from file "list.ml", line 57, characters 20-23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67, characters 17-57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212, characters 26-48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470, characters 1-18와
Re-raised at file "server.ml", line 454, characters 60-92
Called from file "server.ml", line 514, characters 8-14
;;;; |
원인을 알아내서 수정 및 테스트 중입니다. 곧 수정 버전 올라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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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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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0일 17:44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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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확인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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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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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2일 20:22 주제: 노래부를때 멈춰있는 영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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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희에게 향하는 길이 뚫려있고 세로방향이 긴 대각선 위치에서 노래부르는 상황입니다. 영희는 가로로 움직일 수 있는데 노래를 불러도 영희가 오지 않습니다.
두명이 동시에 비슷한 지점에서 부르고 있긴 하지만 분명히 옆으로 움직이면 둘 모두에게 가까워질수 있는데 영희가 움직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노래부르는 애 한명을 위쪽으로 살짝 옮기니 영희가 조금 옆으로 오다가 또 멈춰버립니다.
아 스펙 나온걸 보니 안움직일 수도 있군요.^^
강동옥 가 2009년12월12일 21:29에 수정함, 총 3 번 수정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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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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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2일 21:23 주제: 그리고 시간 제한 기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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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초 시간 제한 기능 넣어서 실행기 새로 올려주시면 안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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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욱
가입: 2009년 9월 15일 올린 글: 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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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3일 0:19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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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ction 함수에 잘못된 출력이 나가는 경우 (출력 포맷에 안맞는 경우)
Invalid action 이 안뜨고 String.sub 에서 Exception 이 납니다 (서버 코드에서).
(M, I로 시작하지 않는 스트링을 보낸 경우도 포함)
validation check를 안하면 도중에 게임이 뻗어버릴 수 있으니.. 체크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p. s : 조교님들께, 프로젝트 기간 (어차피 내일 하루 남았네요)에 휴일이고 학교 출근 안하시는 것은 알지만 게시판 답변도 빠르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강생들은 힘들어요 ㅠㅠ _________________ Jongwook Choi
Seoul National University, School of Computer Science & Engineering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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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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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3일 13:50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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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욱 씀: | action 함수에 잘못된 출력이 나가는 경우 (출력 포맷에 안맞는 경우)
Invalid action 이 안뜨고 String.sub 에서 Exception 이 납니다 (서버 코드에서).
(M, I로 시작하지 않는 스트링을 보낸 경우도 포함)
validation check를 안하면 도중에 게임이 뻗어버릴 수 있으니.. 체크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p. s : 조교님들께, 프로젝트 기간 (어차피 내일 하루 남았네요)에 휴일이고 학교 출근 안하시는 것은 알지만 게시판 답변도 빠르게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강생들은 힘들어요 ㅠㅠ |
지적 감사합니다.
저희도 가능한 빨리 답변을 달려고 노력중인데 조교들끼리 의견일치를 봐야 해서 늦어지네요. 최대한 빨리 달도록 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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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수원
가입: 2008년 9월 26일 올린 글: 1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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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9년12월14일 3:33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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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기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리그 시작 전 마지막 업데이트가 되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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