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과제 5 질문입니다.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310 Programming Languages (Fall 2010)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박광석



가입: 2008년 9월 5일
올린 글: 18

올리기올려짐: 2010년10월25일 0:12    주제: 과제 5 질문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5-1 질문

1. reduction 구현을 할 때 eager-evaluation / lazy-evaluation 중 어떤 방식으로 할 것인지는 상관이 없는건가요?

2. (\x.(x x)) (\x.(x x))와 같은 식은 무한루프를 도는게 정상인가요?


5-2 질문

1. 과제가 요구하는 최종 출력은 reduction이 되지 않은 lambda코드인가요? reduction된 normal term인가요? (제가 숙제의 요구사항을 잘 이해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서 질문 5번의 답변을 보면 변환만 하는 것 같은데 맞나요?)
인용:
문제 5-2에서는 lambda term을 계산하지 않습니다. M0 프로그램을 lambda식으로 변환해야 합니다.


2. 만약 최종 출력이 reduction이 되지 않은 lambda코드라면 결과가 다양할텐데 채점은 어떤방식으로 이루어지나요? 미리 작성된 reduction코드로 reduction을 수행한 후 결과값으로 채점을하나요?

3. 아래 구원준님의 질문에서
인용:
AND 연산에서 0은 false, 0이 아닌 수는 true처럼 사용하세요.
참고로 (1 AND 2) = 1 입니다.

라고 답변하셨는데, AND를 수행한 결과가 /x./y.x와 같이 bool type이 아니라
자연수 1에 해당하는 값을 돌려줘야하는건가요?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안준환



가입: 2010년 9월 2일
올린 글: 12

올리기올려짐: 2010년10월25일 1:23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5-1.

1. 문제에 보면 normal-order reduction rule을 따르도록 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normal-order reduction은 항상 가장 왼쪽의 가장 바깥쪽 redex부터 reduce하기 때문에 lazy evaluation이 됩니다.
예를 들어 (\x.\y.x) ((\x.x) a) ((\x.x) b)를 normal order로 reduction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여기서 (\x.x b) 부분이 evaluation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ager evaluation을 사용한다면 다음과 같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2. 네. 말씀하신 식을 normal-order로 한 번 reduction하면 여전히 (\x.(x x)) (\x.(x x))이므로 프로그램은 종료되지 않을 것입니다. reduction이 evaluation에 대응된다는 사실을 생각하면 정상적인 결과입니다.

5-2.

1. reduce되지 않은 lambda 식입니다. 이 문제는 M0 언어로 짜여진 프로그램을 lambda 식으로 번역하는 번역기를 작성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reduction, 즉 evaluation을 번역기가 수행하는 것은 의미에 맞지 않습니다.

2. 물론 하나의 프로그램에 대해 번역 결과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에서 항상 끝나는 프로그램에 한정했으므로 Church-Rosser Theorem에 의해 동일한 encoding을 사용했다면 reduction 결과는 동일할 것입니다. 마치 이전 숙제에서 작성한 K-- 번역기를 테스트할 때 번역된 프로그램을 실행시킨 후 결과값을 비교하는 것과 유사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M0에서 boolean이 필요할 것 같은 부분은 ifzero 뿐인데 만약 AND 수행 결과가 true에 해당하는 \x.\y.x라면 ifzero를 수행할 때 문제가 될 것입니다. 자연수 1 또는 0에 해당하는 값이어야 맞을 것 같습니다.

---------

혹시 답변에 잘못된 점이 있으면 조교님이나 다른 분들께서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전 글 표시: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310 Programming Languages (Fall 2010)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