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강민
가입: 2011년 3월 22일 올린 글: 38
|
올려짐: 2011년12월11일 13:01 주제: 효종이가 제자리 무한 루프에 빠지면 풀 수 있나요? |
|
|
룰테이블에
("init", Map.Symbol Map.Forest, Ruletable.Modify Map.Forest, Ruletable.Stay, "init");
와 같은 초기 룰이 있으면 서포터즈가 접근하기도 전에 걸려서 풀수 없지 않나요?
인용: | 추가 설명:
제 생각에는 효종이가 있는 위치에서 심볼을 바꿀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인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룰에서
코드: | ("go_right", Map.Symbol Map.Snow, Ruletable.Modify Map.Forest, Ruletable.Stay, "stay");
("stay", Map.Symbol Map.Forest, Ruletable.Erase, Ruletable.Stay, "go_left"); |
첫번째 룰이 Forest 말고 Hill을 쓴다면
코드: | ("go_right", Map.Symbol Map.Snow, Ruletable.Modify Map.Hill, Ruletable.Stay, "stay");
("stay", Map.Symbol Map.Forest, Ruletable.Erase, Ruletable.Stay, "go_left"); |
final state로 유도가 불가능합니다. |
다시 생각해보니 되네요 ㅡㅡ; 암튼 제자리 무한 루프는 상태 초기화와 같은 방법을 풀 수 있도록 해야 될것 같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