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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과제를 하는 중인데요,

 
글 쓰기   답변 달기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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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메시지
박준호



가입: 2012년 9월 15일
올린 글: 71

올리기올려짐: 2012년9월27일 0:24    주제: 3-3과제를 하는 중인데요, 인용과 함께 답변

이게 음....되게 헷갈리는데요...ㅋㅋㅋㅋ
init-maze : int × int ⇒ maze
open-e : int × int × maze ⇒ maze
open-w : int × int × maze ⇒ maze
open-se : int × int × maze ⇒ maze
open-sw : int × int × maze ⇒ maze
open-ne : int × int × maze ⇒ maze
open-nw : int × int × maze ⇒ maze
maze-pp : maze ⇒ void

이 함수들을 사용해서 만들라고 하셨잖아요,

근데 실제로 만들려면 이게 내가 지나갔는지도 알아야하고 여기 벽이 뚫렸는지도 때에 따라선 알아야 할 수 있고, 다음 타겟의 좌표를 알아야할 수도 있고 그렇잖아요

저기있는 함수들만 건들지 않으면, (즉, 조교님들이 제공해주신 skeleton-code 에서 구현된 위 함수들을 전혀 건들지 않고, 다른 제가 정의한 함수들에서 그 내부구조에 관여하지 않으면) 제가 임의로 자료구조를 만들어서 각 방을 지날때마다 플래그를 바꾼다던지 해서 계산하는건 전혀 상관없는거죠??

그리고 input으로 좌표나 maze width/height 등은 넣을 수 있겠죠 당연히?

그리고 저 함수들의 내부구조를 알지 못하는것이지 maze구조 자체(방향과 좌표들간의 관계)는 정해져 있으므로 써먹어도되는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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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올리기올려짐: 2012년9월27일 0:27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네 그렇습니다.

만들어야할 함수와 인자의 타입만 잘 지켜주신다면
그 안이나 혹은 자신이 정의해서 사용하는 함수에서는 어떤 자료구조도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미로의 모양은 공지해드린대로 샘플코드에서 찍히는 모습 그대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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