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
| 글쓴이 |
메시지 |
로파스 Site Admin
가입: 2012년 9월 9일 올린 글: 280
|
올려짐: 2012년10월24일 3:22 주제: 5-3관련 질문입니다. |
|
|
add-rule에 대한 질문인데요.
같은 룰이 들어오면 덮어씌워야한다는 의미에 대한 질문입니다.
만약 겹치는 룰이 있을때 덮어씌우는것이,
해당 룰테이블에서 꼭 기존의 룰을 지우고 새로운 룰을 넣어야 하는것인지,
아니면 기존 룰을 유지하되 룰테이블을 보고 작동규칙을 결정할때 나중에 들어온 룰을 따르게
구현하게만 하면 되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룰을 만들거나 addrule등의 함수를 구현할때 예외처리를 어디까지 해야하는지
알려주실수있을까요? |
|
| 위로 |
|
 |
최민아
가입: 2009년 9월 28일 올린 글: 236
|
올려짐: 2012년10월24일 10:34 주제: |
|
|
나중에 들어온 룰을 따르게 구현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과제에 적힌 타입이 맞는데 제대로 처리되지 않는 경우들에 대해 에러 처리를 해 주세요.
아예 타입이 맞지 않게 들어오는 경우는 고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
| 위로 |
|
 |
로파스 Site Admin
가입: 2012년 9월 9일 올린 글: 280
|
올려짐: 2012년10월24일 14:00 주제: 과제에 적힌 타입이라고 하시면.. |
|
|
과제에 적힌 타입대로 라고 하셨는데,
그말은 ruletable 타입은 empty-rule-table에 add-rule을 이용해서
만든 ruletable만 해당되는 것이고, rule에 들어가는 state는 항상
스트링으로 입력되어야하고, todo는 ('write X symbol) or 'erase만
입력되어야 하고 등의 가정을 해도 된다는말씀이신거죠?
제가 이해한게 맞는지 확실하지가않아서 한번 더 여쭙니다ㅠ
또 튜링머신은 맞는 룰이 없을때 멈춘다고 하셨는데,
이를 match-rule 함수에서 매치되는 룰이 없을때
에러처리하는것으로 구현해야 하나요
아니면 굳이 에러값을 주지 않고 'stop등의 symbol로써
구현해도 되는것인지요..? |
|
| 위로 |
|
 |
최민아
가입: 2009년 9월 28일 올린 글: 236
|
올려짐: 2012년10월24일 19:21 주제: |
|
|
네. 말씀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ruletable이면 나름대로 구현하신 그 ruletable 타입만 들어온다고 가정해도 된다는 뜻입니다.
(run-tm tm)을 했을 때 더 이상 매치되는 룰이 없는 상태의 tm을 리턴하면 됩니다.
어떻게 구현하는지는 자유입니다. |
|
| 위로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