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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
박준호
가입: 2012년 9월 15일 올린 글: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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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2년12월7일 16:04 주제: 8-4 질문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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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BasicFrame | Glue | Rotate 모듈은 전부 모듈함수잖아요,
그러니까 BasicFrame | Glue | Rotate .box .rotate .pp 는 직접접근이 안되는데요
Rotate함수에서 타입(BOX|GLUED)에 따라서 BasicFrame 혹은 Glue의 함수를 선택적으로 호출하라고 하셨는데, Rotate모듈함수의 인자로 넘어온 Box를 이용해서 Box.함수를 사용하면 되나요??
2.
BasicFrame.rotate에서는 기본타일(한개)의 방향을 바꿔주어야 하나요?
3.
rotate를 재귀적으로 구현할 때 기본타일의 방향도 돌려주어야 하나요?
4.
Rotate.box가 Input으로 들어온 Box.box를 rotate시킨 박스가 맞나요?
5.
rotate는 재귀적으로 정의되는데, Glue에서 GLUED 이외에는 전부 NOT_GLUED_BOX 예외를 발생시켜야 한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Glue.rotate를 재귀적으로 정의할수가 없습니다 BaseCase가 없으니까요.
그럼 재귀적인 함수는 Rotate.rotate에서 정의해주어야 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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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민아
가입: 2009년 9월 28일 올린 글: 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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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2년12월7일 16:51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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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용: | 1.
BasicFrame | Glue | Rotate 모듈은 전부 모듈함수잖아요,
그러니까 BasicFrame | Glue | Rotate .box .rotate .pp 는 직접접근이 안되는데요
Rotate함수에서 타입(BOX|GLUED)에 따라서 BasicFrame 혹은 Glue의 함수를 선택적으로 호출하라고 하셨는데, Rotate모듈함수의 인자로 넘어온 Box를 이용해서 Box.함수를 사용하면 되나요?? |
네. 맞습니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 인용: | 2.
BasicFrame.rotate에서는 기본타일(한개)의 방향을 바꿔주어야 하나요? |
네. 시계방향으로 90도씩 바꿔 주세요.
| 인용: | 3.
rotate를 재귀적으로 구현할 때 기본타일의 방향도 돌려주어야 하나요? |
BasicFrame의 rotate는 기본타일만 돌리고 GLUED 타일이 들어오면 exception 처리해 주시고
Glue의 rotate는 GLUED 타일만 처리해주시고 기본 타일이 들어오면 exception 처리해 주세요.(GLUED 타일을 처리할 때 재귀적으로 호출하다보면 기본타일을 처리해야 하는데, 이는 sub 함수를 정의하는 등의 방식으로 해결해 주세요.)
Rotate의 rotate는 1번에서 답변한대로, 인자로 넘어온 Box의 함수를 사용해주세요.
| 인용: | 4.
Rotate.box가 Input으로 들어온 Box.box를 rotate시킨 박스가 맞나요? |
맞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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