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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 질문입니다

 
글 쓰기   답변 달기     게시판 인덱스 -> 4190.210 Principles of Programming (Fall 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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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메시지
박준호



가입: 2012년 9월 15일
올린 글: 71

올리기올려짐: 2012년12월7일 16:04    주제: 8-4 질문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1.
BasicFrame | Glue | Rotate 모듈은 전부 모듈함수잖아요,
그러니까 BasicFrame | Glue | Rotate .box .rotate .pp 는 직접접근이 안되는데요
Rotate함수에서 타입(BOX|GLUED)에 따라서 BasicFrame 혹은 Glue의 함수를 선택적으로 호출하라고 하셨는데, Rotate모듈함수의 인자로 넘어온 Box를 이용해서 Box.함수를 사용하면 되나요??

2.
BasicFrame.rotate에서는 기본타일(한개)의 방향을 바꿔주어야 하나요?

3.
rotate를 재귀적으로 구현할 때 기본타일의 방향도 돌려주어야 하나요?

4.
Rotate.box가 Input으로 들어온 Box.box를 rotate시킨 박스가 맞나요?

5.
rotate는 재귀적으로 정의되는데, Glue에서 GLUED 이외에는 전부 NOT_GLUED_BOX 예외를 발생시켜야 한다고 하셨는데, 그러면 Glue.rotate를 재귀적으로 정의할수가 없습니다 BaseCase가 없으니까요.
그럼 재귀적인 함수는 Rotate.rotate에서 정의해주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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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민아



가입: 2009년 9월 28일
올린 글: 236

올리기올려짐: 2012년12월7일 16:51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인용:
1.
BasicFrame | Glue | Rotate 모듈은 전부 모듈함수잖아요,
그러니까 BasicFrame | Glue | Rotate .box .rotate .pp 는 직접접근이 안되는데요
Rotate함수에서 타입(BOX|GLUED)에 따라서 BasicFrame 혹은 Glue의 함수를 선택적으로 호출하라고 하셨는데, Rotate모듈함수의 인자로 넘어온 Box를 이용해서 Box.함수를 사용하면 되나요??


네. 맞습니다. 그렇게 하시면 됩니다.

인용:
2.
BasicFrame.rotate에서는 기본타일(한개)의 방향을 바꿔주어야 하나요?


네. 시계방향으로 90도씩 바꿔 주세요.

인용:
3.
rotate를 재귀적으로 구현할 때 기본타일의 방향도 돌려주어야 하나요?

BasicFrame의 rotate는 기본타일만 돌리고 GLUED 타일이 들어오면 exception 처리해 주시고
Glue의 rotate는 GLUED 타일만 처리해주시고 기본 타일이 들어오면 exception 처리해 주세요.(GLUED 타일을 처리할 때 재귀적으로 호출하다보면 기본타일을 처리해야 하는데, 이는 sub 함수를 정의하는 등의 방식으로 해결해 주세요.)
Rotate의 rotate는 1번에서 답변한대로, 인자로 넘어온 Box의 함수를 사용해주세요.

인용:
4.
Rotate.box가 Input으로 들어온 Box.box를 rotate시킨 박스가 맞나요?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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