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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3번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글 쓰기   답변 달기     게시판 인덱스 -> 046.016 Computational Civilization (Spring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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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메시지
김재형



가입: 2014년 4월 6일
올린 글: 2

올리기올려짐: 2014년4월6일 22:51    주제: 과제 3번에 대해 문의드립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안녕하세요.

과제 3번 궁금한 점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3-1번에서 필요한 만큼 마커를 사용해 규칙표를 만들어보고 3-2번에서 마커없는 바닐라 튜링기계로 '풀어헤쳐' 보라 하셨는데요, 제가 이 풀어헤친다는 게 정확히 어떤 의미인지 잘 모르겠는데 이에 대해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예를 들어 수업시간에 3곱하기4를 *111*1111*형태로 테잎에 옮긴 뒤 두 개의 마커를 사용하여 푸는 얘기를 해주셨는데, 이를 마커 없는 형태로 풀어헤치면 규칙표가 어떻게 만들어지나요?

저 같은 경우 이 문제를 3-1과 3-2를 아예 별개의 두 문제로 놓고 풀었는데 만약 2번에 쓴 답이 1번의 답을 풀어헤친 형태가 아닐 경우(이 말의 의미를 잘 몰라서 제가 만든 규칙표가 풀어헤친 게 맞는지 아닌지도 판단 못하겠습니다) 감점이 있을까요?

그리고 과제를 제출할 때 어떤 형태로 제출해야 할지도 궁금합니다. '*'이 의미하는 바가 시뮬레이터 상에선 달라지는 문제 때문에 시뮬레이터에 넣어볼 때 제 임의로 문자를 바꿨는데 시뮬레이터에 그대로 들어갈 수 있는 형태로 써서 내야 할까요, 아니면 문제에 제시된 문자들 그대로 사용해서 써내면 되나요?

제가 모르는 게 많아 질문이 좀 두서없는 거 같아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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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올리기올려짐: 2014년4월6일 23:48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마커가 없다면 제공해드린 시뮬레이터에서처럼
state 현재심볼 다음심볼 다음움직임 다음state
가 될 것입니다.


3-1, 3-2를 별개로 푸셔도 됩니다.


시뮬레이터에 집어넣어서 채점하지 않고 제가 눈으로 채점할 것이기 때문에 필요하다면 적절히 코멘트를 달아서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모르는게 있으면 또 질문해주세요 Smi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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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재형



가입: 2014년 4월 6일
올린 글: 2

올리기올려짐: 2014년4월7일 11:58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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