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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ng 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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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메시지
박현섭
손님





올리기올려짐: 2006년6월6일 1:50    주제: Quang 에서~ 인용과 함께 답변

초기화 후 유닛 위치를 보여줄 때, 상대 유닛이 R인지 B인지는 알 수 없는 거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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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대준



가입: 2005년 10월 7일
올린 글: 245

올리기올려짐: 2006년6월6일 9:33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네. 주어지는 보드판 정보에,
자신의 유닛은 색깔이 Red인지 Blue인지 정확히 표현되지만,
상대 유닛의 색깔은 White로 표시될 것 입니다.
상대 유닛을 가져오고 나면, 색깔이 나타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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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석준



가입: 2006년 4월 4일
올린 글: 5

올리기올려짐: 2006년6월6일 16:59    주제: 그렇다면.. 인용과 함께 답변

상대편의 유닛을 가져온다는 것은
그 유닛을 보드 밖으로 빼낸다는 의미 아닌가요?
그렇다면 가져온 유닛의 색깔은 어떻게 알아내죠?
설마 move함수가 거기까지는 알아낼 수 없는 건가요?;;
그걸 알면 작전을 좀 더 구체적으로 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리고 덧붙혀 질문이 몇가지 있는데요,

1.
ID는 자신의 팀 이름이 아닌 그냥 A or B인거죠?
상대팀하고 붙기 전에는, 자신의 ID가 A인지 B인지 알 수 없을텐데..
자신과 상대편을 구별하는 방법은 ID밖에 없는 거잖아요.
붙기 바로 전에 자신의 코드에 자신의 ID를 입력해야 하는 건가요?

2.
상대편의 출구(화살표)에 도착하면 이기는 건가요?
아니면 도착한 후에 다음 턴에서 바깥으로 나가면 이기는 건가요?

3.
만약 맞붙는 두 팀이 서로 소극적인 플레이를 지속해서
게임이 끝나지 않을 때는 비기는 건가요?

4.
프로젝트 시연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대략의 과정을 설명해주셨으면 감사하겠는데요..
이를테면 전체가 한꺼번에 하는지, 아니면 두 팀씩 하는지요.
그리고, 함수를 제출 후 실제 게임의 진행 과정을 관람(?)하는 건가요?
그리고 한 게임이 끝난 후에는 전략을 수정할 수 있다고 하셨는데,
그것에 대한 시간제한이 존재하나요?

5.
여담이지만,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 부상으로 A학점이 정말 주어지나요? -_-;
(노리고 있다거나.. 그런 건 아닙니다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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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대준



가입: 2005년 10월 7일
올린 글: 245

올리기올려짐: 2006년6월6일 20:39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백석준 씀:
상대편의 유닛을 가져온다는 것은
그 유닛을 보드 밖으로 빼낸다는 의미 아닌가요?
그렇다면 가져온 유닛의 색깔은 어떻게 알아내죠?
설마 move함수가 거기까지는 알아낼 수 없는 건가요?;;
그걸 알면 작전을 좀 더 구체적으로 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좌표계에서
(-1, -1) 부터 (-1, -10)까지는 A팀이 먹은 B팀의 유닛 정보
(-2, -1) 부터 (-2, -10)까지는 B팀이 먹은 A팀의 유닛 정보를
나타냅니다.
이 때, 유닛의 색깔이 정확하게 표시됩니다.
따라서 상대편 유닛을 가져오고 나면 그 유닛의 색깔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팀이 B팀의 유닛 3개(빨간색, 파란색, 빨간색 순서로)를
가져왔다면, 다음과 같이 lookup함수를 이용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코드:
(lookup (cons -1 -1) B) => (cons "B" "Red")
(lookup (cons -1 -2) B) => (cons "B" "Blue")
(lookup (cons -1 -3) B) => (cons "B" "Red")



백석준 씀:
ID는 자신의 팀 이름이 아닌 그냥 A or B인거죠?



백석준 씀:
상대팀하고 붙기 전에는, 자신의 ID가 A인지 B인지 알 수 없을텐데..
자신과 상대편을 구별하는 방법은 ID밖에 없는 거잖아요.
붙기 바로 전에 자신의 코드에 자신의 ID를 입력해야 하는 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자신이 A팀인지 B팀인지에 따라서 좌표계의 구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이 부분을 고려하여 구성하여야 합니다.

백석준 씀:
상대편의 출구(화살표)에 도착하면 이기는 건가요?
아니면 도착한 후에 다음 턴에서 바깥으로 나가면 이기는 건가요?

도착하기만 하면 이깁니다.

백석준 씀:
만약 맞붙는 두 팀이 서로 소극적인 플레이를 지속해서
게임이 끝나지 않을 때는 비기는 건가요?

일정 턴 이상 진행되어도 끝나지 않을 경우,
전략을 바꾸어 다시 진행할 것입니다.
전략을 바꾸어도 동일하다면 두팀 모두 탈락하게 됩니다.
또한, 한 턴의 계산에도 시간제한이 있습니다.
너무 과도한 알고리즘으로 인하여 한번 움직임을 계산하는 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면 안됩니다.
추후에 시간제한을 자세히 공지하겠습니다.

백석준 씀:
프로젝트 시연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대략의 과정을 설명해주셨으면 감사하겠는데요..

모든 팀이 전부 모여서,
토너먼트 방식으로 두 팀씩 게임을 진행할 것입니다.
말 그대로 게임대회입니다.
모두 같이 모여서 게임을 관전하게 됩니다.
전략을 수정하는 시간도 제한이 있습니다.
약 5분정도가 주어질 예정입니다.
자세한 시간은 추후 공지하겠습니다.

백석준 씀:
여담이지만,
우수한 성적을 거둔 팀에게 부상으로 A학점이 정말 주어지나요? -_-;
(노리고 있다거나.. 그런 건 아닙니다만;;; )

우수한 성적의 기준이 모호하긴 하지만,
토너먼트에서 거두는 성적이 학점에 반영될 것입니다.
학점 산출은 교수님께서 결정하시는 문제이기 때문에,
저희가 더 이상 자세히 대답을 하기가 곤란합니다.
양해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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