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과제의 채점, 클레임 등에 대한 안내사항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310 Programming Languages (Fall 2017)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로파스
Site Admin


가입: 2012년 9월 9일
올린 글: 280

올리기올려짐: 2017년8월29일 17:16    주제: 과제의 채점, 클레임 등에 대한 안내사항 인용과 함께 답변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 언어 수업의 과제 및 클레임과 관련하여 몇 가지를 안내드리겠습니다.

<과제 관련 주의사항>

* ocamlc/make로 오류없이 컴파일 되는 (혹은 ocaml 명령으로 문제없이 실행되는) 파일을 제출 바랍니다. 컴파일 에러가 발생할 경우 오답으로 처리됩니다.

* 과제에서 명시한 함수 이름, type 이름, 예외 이름 등을 준수해 주세요. 숙제 스펙에서 요구하는 것과 다른 이름을 붙일 경우, 채점시 에러가 발생하여 오답 처리 됩니다. 꼭 과제 스펙에서 명시한 이름으로 정의해 주세요. 특히 대소문자 구분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int -> int -> int 타입의 함수와 (int * int) -> int 타입의 함수는 타입이 다른 함수입니다. 타입을 다르게 정의하면, 문제 스펙에 어긋나기 때문에 채점시 오답으로 처리됩니다. 꼭 과제에서 명시한 타입에 맞춰서 함수를 정의해 주세요.

* 또, 문제 번호를 잘 보고 알맞은 파일을 제출해 주세요. 어떤 식으로든 저희 서버에 숙제 파일이 제출되었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1-1 과제 파일과 1-2 과제 파일을 서로 바꿔서 낸 경우라면, 조교에게 알려주시면 페널티 없이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그런데 실수로 1-1 파일만 2개 제출하고 1-2 파일을 아예 제출하지 않으신 경우, 저희 서버에 숙제가 제출되지 않았으므로 어떻게 도와드리기가 곤란합니다. 올바른 과제파일을 제출하도록 꼭 주의해 주세요.

* 테스트 케이스나 디버깅을 위한 문자열 출력 등은 모두 지우거나 주석으로 감싸고 제출해 주세요. 채점기가 오작동을 일으킬 확률이 높습니다.

* 필수는 아니고 권장하는 사항으로, 과제 파일에 ";;" 는 넣지 말아주세요. 역시 채점기가 오작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는 OCaml 대화형 실행기(interactive interpreter)를 위한 문법이고, .ml 파일을 작성해서 실행할 때는 필요 없는 문법입니다.

---------------------------------------------------------

<프로그램 외적인 실수의 수정 기회>

* 이전의 조교분들의 채점 경험을 살펴보면, 프로그램 외적인 사소한 실수로 인해 컴파일 에러가 발생하여 수강생 분들이 큰 감점을 당하는 일이 빈번합니다. 그래서 프로그램 외적인 실수를 수정할 수 있는 기회를 한 학기에 5번 드리고 있습니다.
채점은 점수를 깎기 위한 것이 아니므로, 숙제에서 요구하는 논리를 잘 구현한 분들은 가능하면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수정할 수 있는 단위는 숙제의 한 문제(Exercise)입니다. (예 : 숙제 2의 Exercise 3)

* 이 기회를 사용하여 실수를 수정하고 재채점할 시, 점수에 페널티는 없습니다.

* 실수 수정 요청은 마지막 과제의 클레임 기간에 받을 예정입니다. 수정할 실수가 있는 분은 잘 기억하고 있다가 이 때 말씀해 주세요.

* 코너 케이스를 처리하지 않았다거나 하는 것은 수정 가능한 실수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애매한 경우에 대해서는 조교팀이 상의하여 결정할 것입니다.

* 프로그램 외적인 실수의 대표적인 예로는, 페어/튜플을 인자로 받는 함수를 currying 방식으로 정의한 경우가 있습니다.

* 프로그램 외적인 실수가 아닌 것의 예로는, "<=" 로 비교해야 하는 것을 "<"로 비교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단 한 글자 차이지만, 코너 케이스에서 프로그램의 작동을 완전히 바꾸는 수정이므로, 수정 가능한 실수가 아닙니다.
"<="와 "<"중 어느것이 맞는지 잘 따져보고 잘 처리하는 것도 숙제의 일부입니다.

* 마지막으로, 이러한 수정 기회를 드리기는 하지만, 가능하면 이러한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부분의 실수는 게시판에 공유되는 간단한 테스트 케이스만 돌려보아도 걸러지는 실수였습니다.
제출 전에 테스트 케이스를 돌려보셔서 혹시 모를 불이익을 피하시고, 조교팀의 수월한 채점을 도와주세요.

---------------------------------------------------------

<채점 및 테스트 케이스>

- 과제 채점이 끝나면 채점 결과와 테스트 케이스를 올려드립니다. 테스트 케이스를 돌려보니 문제없이 정답이 나오는데 채점 결과에서 감점된 경우, 클레임을 해 주시면 확인하고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클레임 기간은 정해져 있고, 테스트 케이스도 이 기간동안만 공개되므로 이를 준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과제의 딜레이 페널티 (10%)는 문항별로 적용됩니다. 과제 1-1은 제시간에 내고, 1-2만 늦게 제출하셨을 경우, 1-2의 점수만 10% 감점됩니다.

감사합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전 글 표시: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310 Programming Languages (Fall 2017)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