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질문하실 때 생각해 보셨으면 하는 점

 
글 쓰기   답변 달기     게시판 인덱스 -> L444.200 Computational Thinking and Practice (Fall 2017)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김진영_



가입: 2009년 12월 9일
올린 글: 337

올리기올려짐: 2017년10월18일 0:39    주제: 질문하실 때 생각해 보셨으면 하는 점 인용과 함께 답변

질문하실 때 생각해 보셨으면 하는 점을 몇 가지 적어 보고자 합니다.

1. 사용하시는 표현을 가능하면 명확히, 그리고 구체적으로 하시도록 노력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 명확히라는 것은: 실습시간에 배운 개념들과 용어들을 사용해서, 누가 질문을 읽더라도 같은 것으로 이해할 수 있게, 혼동이 적도록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 구체적이라는 것은: 정확히 어떤 문제를 겪고 있는지 (예를 들면: 이러이러한 상황에서, 무엇무엇을 만들려고 하는데, 요런요런 점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와 같이.) 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무엇이 좋다는 것이냐면,
-- 저는: 질문을 이해하고 답변하기가 훨씬 수월해집니다.
-- 다른 수강생들은: 질문이 무엇이었고 답변이 무엇이었는지 혼동없이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질문하신 수강생은: 질문을 적어나가는 과정 자체가 '컴퓨터과학적으로 사고'하실 수 있는 좋은 훈련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때로는 내가 무엇을 알고 무엇을 모르고 있는지를 질문을 적어나가는 중에 깨닫게 되기도 하실 겁니다. 낯설게 느껴지실 수도 있겠습니다만, 시도해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2. 혹시 숙제 문서에 적혀 있는 내용은 아닌지 다시한번 확인해 보세요.

3. 혹시 이미 게시판에 누군가가 질문했고 답변이 올라와 있는 내용은 아닌지 한번 확인해 보세요.

4. 3과 연결되는 내용입니다만, 질문을 올리실 때 제목을 보고 어떤 질문인지 간단히 드러날 수 있게 적어 주시면, 궁금한 내용만 찾아서 보고 싶은 다른 수강생들에게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제목으로 잘 요약이 안 된다면, exercise 번호 정도라도 적어 주시면 좋겠습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이전 글 표시:   
글 쓰기   답변 달기     게시판 인덱스 -> L444.200 Computational Thinking and Practice (Fall 2017)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