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hw1 ex2 질문있습니다

 
글 쓰기   답변 달기     게시판 인덱스 -> L444.200 Computational Thinking and Practice (Fall 2017)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mngo



가입: 2017년 10월 17일
올린 글: 1

올리기올려짐: 2017년10월17일 23:21    주제: hw1 ex2 질문있습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hw1 ex2는 loc를 3까지가 아니라 n개 받을 수 있는거죠?

예시에는 loc1, loc2, loc3까지 리스트로 받아서 print(sort_locs([loc1, loc2, loc3]))로 되어있지만 실제 숙제는 loc가 3개 이상 입력이 될 수도 있는 거죠?
그럼 print(sort_locs([loc1, loc2,~locn])이런식으로 되는 건가요?

총 원소 개수를 모르는 리스트를 어떤식으로 표현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김진영_



가입: 2009년 12월 9일
올린 글: 337

올리기올려짐: 2017년10월18일 1:06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답변을 드리기에 앞서 말씀드리자면, 질문이 조금 모호하고 추상적이어서 답변을 드리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았습니다. (https://ropas.snu.ac.kr/phpbb/viewtopic.php?t=5953를 읽어보시기를 권유 드립니다.)

최대한 제가 이해한 내용으로 답변을 드립니다. 원래 질문하시려던 부분이 맞기를 바랍니다만, 아닐 수도 있을 겁니다. 이럴 경우 이 타래에 답글로 다시 질문을 올려 주시면 다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용:
hw1 ex2는 loc를 3까지가 아니라 n개 받을 수 있는거죠?

"hw1 ex2는" => hw1 ex2의 sorted_locs()라는 함수는,
"loc를" => ex1에 주어진, '시각이 기록된 위치정보'를 표현하는 딕셔너리형의 자료를
"3까지가 아니라 n개 받을 수 있는거죠?" => 임의의 갯수를 인자로 받는 것이 아니고, 그러한 딕셔너리들의 리스트 하나가 인자로 주어집니다. 문제에도 적혀 있고, 뼈대코드에도
코드:
def sort_locs(lst):

위와 같이 sort_locs는 리스트 하나를 인자로 받는다고 표시해 두었습니다.

2.
인용:
예시에는 loc1, loc2, loc3까지 리스트로 받아서 print(sort_locs([loc1, loc2, loc3]))로 되어있지만


말씀해주신 이 예시는,

코드:
[loc1, loc2, loc3]


라는 리스트 하나를 sort_locs() 의 인자로 넘겨주어 함수를 호출하고,
해당 함수 호출이 돌려준 결과를 출력해 보기 위해 이를 print()해본 하나의 예 입니다.


인용:
실제 숙제는 loc가 3개 이상 입력이 될 수도 있는 거죠?


"실제 숙제는": 실제 숙제라는 말을 어떤 뜻으로 사용하셨는지를 알지 못하겠습니다. 학생이 구현하실 sorted_locs() 함수라는 것으로 이해해 보겠습니다.
"loc가" : 위의 ex1에 주어진, '시각이 기록된 위치정보'를 표현하는 딕셔너리형의 자료를. loc이 어떤 것인 것처럼 말씀을 하시는데, 뼈대코드에 적힌 loc1, loc2, loc3은 제가 사용한 변수들로, 변수에 제가 붙인 이름에 불과 합니다.
"3개 이상 입력이 될 수도 있는 거죠" : 인자(함수의 인자를 '입력'과 같은 것으로 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명확한 단어를 써 보겠습니다.) 로 위와 같은 자료들의 리스트가 주어집니다. 따라서 그 리스트의 원소의 갯수는 임의의 갯수가 될 수 있습니다. 길이가 1개인 리스트일 수 있고, 길이가 100개인 리스트일 수도 있겠지요. 다 리스트이니까요.

3.
인용:
그럼 print(sort_locs([loc1, loc2,~locn])이런식으로 되는 건가요?


무엇이 "이런식으로 된다"는 것인지 알지 못하겠습니다. 그리고 loc2,~locn이라고 하셨는데 이것도 정확히 무엇을 말씀하시는지 알지 못하겠습니다. python에는 ~라는 연산자가 있기는 합니다만 임의의 레코드에 쓸수는 없을겁니다.

'n개의 시각이 기록된 위치정보'를 표현하는 딕셔너리형의 자료가 있고,
이 자료로 리스트를 만들어서,
sort_locs() 함수에 이를 인자로 넘겨주어
그 결과를 받아와서
이를 출력해보는, 함수 호출의 예를 만들어 보고 싶으신 건가요?

그렇다면 우선
loc1 = ...
loc2 = ...
...
locn = ...
을 n줄에 걸쳐 정의하는 일이 필요할 테고,

그 다음
print(sort_locs([loc1, loc2, loc3, ..., locn]) <- 정의하신 것들을 이런 식으로 리스트 안의 원소로 나열하시면 되겠습니다. n으로 썼고 ...으로 썼지만 위에 n줄에 걸쳐 정의한 것들을 나열한 것입니다.


4.
인용:
총 원소 개수를 모르는 리스트를 어떤식으로 표현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표현"을 하신다는 것인지 정확히 알지 못하겠습니다.

임의의 갯수의 리스트를 인자로 받는 함수에서, 인자를 어떻게 적어야 하냐는 질문이신가요?

그렇다면 뼈대 코드에 주어진대로 def sort_locs(lst)로 쓰시면 됩니다. 이 함수는 리스트 하나를 받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를 길이 3인 리스트를 가지고 호출하면, 그 때 함수가 호출되어 실행될 때의 lst는 길이가 3인 바로 그 리스트가 될 거고, 길이가 92832인 리스트를 가지고 호출하면, 그 때 함수가 호출되어 실행될 때의 lst는 길이가 92832인 바로 그 리스트가 될 겁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이전 글 표시:   
글 쓰기   답변 달기     게시판 인덱스 -> L444.200 Computational Thinking and Practice (Fall 2017)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