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HW1~HW4 사소한 실수 구제 기회 안내

 
글 쓰기   답변 달기     게시판 인덱스 -> L444.200 Computational Thinking and Practice (Fall 2017)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김진영_



가입: 2009년 12월 9일
올린 글: 337

올리기올려짐: 2017년12월16일 0:49    주제: HW1~HW4 사소한 실수 구제 기회 안내 인용과 함께 답변

세줄요약:
1. HW1~HW4에서 사소한 실수로 자동채점 점수를 받지 못하신 분들께, 실수를 수정한 뒤 재채점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2. 문제의 핵심 알고리즘 외의 부분에서 발생한 오타 수준의 사소한 실수만 해당되며, 코드의 일부분만을 고쳐서 해결할 수 있는 실수여야 합니다.
3. 해당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안내 사항을 꼼꼼히 읽으시고 12월 20일 (수요일)까지 필요한 내용을 빠짐없이 작성하여 이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배경: 꼼꼼한 프로그래밍은 중요합니다만, 이 과목의 과제로 평가하고자 하는 내용이 사소한 실수로 인해 크게 가려진다면 그것도 그것대로 곤란하다고 생각합니다. 문제의 핵심 알고리즘 외적인 사소한 실수로 인해 프로그램이 올바르게 실행되지 않아 자동채점에서 점수를 거의 받지 못한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이를 수정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는 것입니다. 전공과목에서도 조금 더 깐깐하기는 하지만 적용하고 있는 정책입니다.


구제 신청 방법: 아래의 내용을 기한내에 보내 주셔야 합니다.
- 학번, 이름
- 문제 (exercise) 단위로 각각,
-- hw번호, exercise번호
-- 사소한 실수의 종류와 대한 간단한 설명
-- 구체적이고 명확한 수정 내용 (xx줄의 yy를 zz로 수정.) 예) 3번째줄의 함수이름을 a에서 b로 수정. 10번째줄의 파일명을 "ex1.json"에서 "named_locs.json"으로 수정 등.
내용이 명확하지 않거나 빠져 있는 경우 도와드리기가 어려우니, 빠짐없이 꼼꼼히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재채점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재채점은 문제(exercise) 단위로 합니다. (데이터마다 다른 코드로 채점하지 않습니다.)
- 사소한 실수를 수정한 뒤 재채점을 통해 오른 자동채점 점수의 대부분을 인정해 드릴 계획이나, 구체적인 비율은 구제 신청을 모두 받은 뒤 상의하여 결정하겠습니다.


자동채점 점수만 해당하나요?
- 네.


사소한 실수가 무엇이고 어떤 예가 있나요?
- 문제의 핵심 알고리즘 외의 부분에서 발생한 실수여야 합니다.
- 코드의 일부분만을 고쳐서 해결할 수 있는 실수여야 합니다.
- 오타 수준의 실수가 대표적으로 해당됩니다. (함수명 오타, 변수명 오타, 입력파일명 오타, 기타 상수 오타 등)
- 값을 다 구해 놓았으나 return만 빠뜨린 경우 등


사소한 실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어떤 예가 있나요?
- 문제의 핵심 알고리즘에 해당하는 부분인 경우
- 코드의 많은 부분을 전반적으로 수정해야 하는 경우
- 예외적인 경우의 처리를 빠트린 경우


사소한 실수인지 아닌지 애매한 것 같은데요?
- 메일 주시면 상의하여 판단하겠습니다.


사소한 실수 수정 후 재채점된 결과는 어떻게 확인하나요?
- HW5 채점이 완료된 후, HW1~HW4의 최종 점수를 함께 공지해 드릴 예정이니 그때 확인해 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 기한 내라면 언제든 메일 주시기 바랍니다.


HW5는요?
- 기한상 기회를 드리기 곤란할 뿐더러, 그간 네 개의 숙제를 해오셨더라면 이제는 실수 없는 코드를 작성해볼 때도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까지 꼼꼼히 확인하시고 실수 없는 코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이전 글 표시:   
글 쓰기   답변 달기     게시판 인덱스 -> L444.200 Computational Thinking and Practice (Fall 2017)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