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인덱스

 
 FAQFAQ   검색검색   멤버리스트멤버리스트   사용자 그룹사용자 그룹   사용자 등록하기사용자 등록하기 
 개인 정보개인 정보   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비공개 메시지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십시오   로그인로그인 

HW3 Mem 모듈 질문입니다.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310 Programming Languages (Spring 2022)
이전 주제 보기 :: 다음 주제 보기  
글쓴이 메시지
고형욱



가입: 2022년 3월 16일
올린 글: 5

올리기올려짐: 2022년3월30일 19:42    주제: HW3 Mem 모듈 질문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1. load함수에서 입력이 M(boundary, storage)와 loc 인데 이때 storage는 어떤 값들의 list고 boundary는 그 갯수(즉, 메모리의 크기)라고 생각하면 되나요? 그리고, loc는 찾고싶은 값이 들어있는 위치라고 생각하면 되나요? (ex. 입력이 M(7, [1;2;3;4;5;6;7]) 6 이라고 들어오는 것이 맞나요?) 그리고 이것이 맞건 아니건, (Loc.diff boundary loc) - 1 이 뭘 뜻하는 건지는 알겠지만, 어떻게 그렇게 되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아까 든 예시를 이용하면 결과가 이상하게 나와서요.. 아니면 storage가 거꾸로 되어있다고 생각하고 해야 하나요?
+ Loc 모듈을 보면 boundary가 loc보다 크지 않으면 음수가 나와서 저렇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아니라면 틀린 점을 지적해주십시오...
2. store는 결국 replace로 실행이 되는 것 같은데, 그러면 empty memory에는 store가 안되고 에러메시지를 출력하는 것이 맞나요? 그러니까, 이 숙제에서 메모리는 다른 메모리로 변경될 뿐, 값을 추가하는 등의 행동은 불가한 것이죠?
3. alloc은 무엇을 하는 함수인가요? 주석과 코드를 보았지만, 잘 이해가 안됩니다.. 메모리를 우리가 이용할 수 있게 페어로 바꾸는 것 같기는 한데, 원래 메모리의 storage에 U를 새로 붙이고 boundary를 1 증가시키는 의미를 모르겠습니다..
+ 입력이 메모리인데 출력에도 새로운 메모리가 원래 메모리의 storage로 등장하는 의미가 무엇인가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염준영



가입: 2021년 3월 14일
올린 글: 23

올리기올려짐: 2022년3월31일 13:40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안녕하세요.

우선 질문 내용에 대한 정확한 답을 드리는 것은 과제의 힌트를 줄 수 있어 대신 약간의 가이드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이번 과제에서, 그리고 프로그래밍 언어 과목에서 메모리의 구체적인 구현 사항과 같은 사항을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과제 스펙에 명시된 바에 따르면, 메모리는 Address 를 받아 값을 내놓는 함수로 정의됩니다.
MEM모듈의 구체적인 구현 이전에, 위쪽에 있는 타입 시그니처와 주석을 보시면, 과제 스펙에 맞게 메모리를 사용하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2번과 3번에서도 K—언어의 스펙을 보시면 주어진 함수를 어떻게 사용해야 할 지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막막함이 드신다면, 저희가 스켈레톤에 이미 구현해 놓은 몇 가지 케이스들이 있으니, 해당 구현과 과제 스펙을 비교해 보시면 방향을 잡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위로
사용자 정보 보기 비밀 메시지 보내기
이전 글 표시:   
이 게시판은 잠겼으므로 글을 올리거나,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이 주제는 잠겼으므로 답변을 하거나 수정을 할 수 없습니다     게시판 인덱스 -> 4190.310 Programming Languages (Spring 2022) 시간대: GMT + 9 시간(한국)
페이지 11

 
건너뛰기:  
새로운 주제를 올릴 수 없습니다
답글을 올릴 수 없습니다
주제를 수정할 수 없습니다
올린 글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투표를 할 수 없습니다


Powered by phpBB 2.0.21-7 (Debian) © 2001, 2005 phpBB Group
Translated by kss & drss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