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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현
가입: 2022년 3월 18일 올린 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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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22년4월14일 20:50 주제: [HW 4] 5번 문제 관련 질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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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언어 수강생 양주현입니다.
5번 문제가 아무리 읽어봐도 잘 이해가 가지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첫 번째 예시에서 지도 x에는 열쇠꾸러미가 {-} 라고 되어 있는데, 표를 보면 지도 x에는
이라고 되어 있는데 왜 이게 {-} 인지 잘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암시한다" 가 정확히 뭘 의미하는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조금 힌트를 주실 수 있나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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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한
가입: 2021년 3월 11일 올린 글: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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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22년4월14일 22:34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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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안녕하세요,
공지사항의 보충 설명을 읽어보시면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암시한다'의 의미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지도마다 대응되는 열쇠 모양이 있는데, 이를 지도가 암시하는 열쇠 모양이라고 표현한 것입니다.
문제의 목표는 지도에 존재하는 모든 서로 다른 보물상자들의 열쇠 모양을 중복을 제거하여 list로 출력하는 것입니다.
이름이 있는 보물상자는 열쇠 모양을 정해주시면 됩니다.
가능한 출력이 여럿 존재하지만 그중에서 최소를 출력해주셔야 합니다.
첫 번째 예시에서 보물상자 x를 열 수 있는 열쇠 모양은 어떤 모양이든 상관없기 때문에 최소인 (-)로 정해준 것입니다.
7번째 예시에서 보물상자 x는 갈림길의 왼쪽에 위치합니다.
갈림길의 오른쪽 * 보물상자의 열쇠 모양은 (-)이기 때문에 만약 지도 x|*가 암시하는 열쇠의 모양이 a라면, 보물상자 x의 열쇠 모양은 (-, a) 일 것입니다.
a는 어떤 모양이든 상관없기 때문에 a를 (-)로 선택해서 x의 열쇠 모양을 (-, -)로 최소가 되게 하면 됩니다.
혹시 설명이 더 필요하시다면 다시 답변 달아주세요!
감사합니다.
조승한 가 2022년4월15일 0:41에 수정함, 총 1 번 수정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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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주현
가입: 2022년 3월 18일 올린 글: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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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22년4월15일 0:17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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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거의 다 이해된 것 같은데,
4번 예시를 살펴보면
(네모x (x|x))|* 라는 지도 전체가 암시하는 열쇠를 a라고 하면, *은 (-)이므로 갈림길 규칙에 따라서 (네모x (x|x)) 가 암시하는 열쇠는 (-, a) 입니다.
그러면, 안내판 규칙에 따라 지도 (네모x (x|x)) 가 암시하는 열쇠가 (-, a) 라는 것은
첫째: 지도 (x|x) 안에서 만날 보물상자 x의 열쇠가 (-) 이고,
둘째: 지도 (x|x) 의 시작점이 암시하는 열쇠가 a라는 뜻입니다.
지도 (x|x) 가 암시하는 열쇠가 a이므로 갈림길 규칙에 따라
왼쪽 갈림길인 지도 (x)의 시작점이 암시하는 열쇠모양은 (오른쪽 갈림길의 시작점이 암시하는 열쇠모양 , 지도가 암시하는 열쇠모양) , 즉 (-, a)가 됩니다.
따라서 x를 열어줄 열쇠모양은 (-, a)인데 앞에서 x의 열쇠는 (-)라고 했으므로 모순입니다.
제가 알맞게 이해한 건가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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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승한
가입: 2021년 3월 11일 올린 글: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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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22년4월15일 0:27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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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정확한 설명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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