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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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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19일 18:09 주제: 프로젝트 서버 &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제공됩니다. (6/20 14:18 최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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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들 즐거운 프로젝트 진행하고 계신가요?
내일 프로젝트에서 이용할 서버 프로그램과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진행하고 계신 프로젝트를 점검할 때에 요긴하게 사용되리라 생각합니다.
서버:
http://ropas.snu.ac.kr/~ta/4190.210/07/project/game_project_server.zip
클라이언트:
http://ropas.snu.ac.kr/~ta/4190.210/07/project/client.n
이용 방법:
0. 필요한 것 : JRE6(Java Runtime Environment 6)
1. 서버를 다운 받아서 압축을 푸시고
코드: | java -jar GameProject.jar |
으로 서버를 실행합니다.
2. client.n 을 다운 받아서, 적당한 곳에 압축을 해제한 이후에
client.n 내부에 있는 Client 모듈을 수정하시고
테스트 할 때에는
2.1. nmakegen 을 수행하여서 makefile을 생성하고 (처음 1번만 하면 됩니다.)
2.2. make 로 컴파일
2.3.
코드: | ./run -ip [server_ip] -port 3000 |
으로 수행하면 됩니다.
3.
항상 서버를 먼저 실행하고, 클라이언트를 접속하시면 됩니다.
서버 프로그램 콘솔에서 Continue?라는 질문에 대해서
엔터를 치면 게임이 계속 진행이 됩니다.
테스트 하시면서 서버 프로그램에 이상이 있다거나, 기타 궁금한 것들 있으시면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수정 사항)
1. 죽은 캐릭터 위에 지나가지지 않았던 문제 해결
2. 과일 나무를 먹은 후에 상승하는 hp에 maximum 이 없도록 변경
3. 시작하면서 과일나무 먹는 문제 해결
4.
Move 와 Attack 단계에서
용병들의 체력을 돌려주는 부분을 추가하였습니다.
과일 나무를 먹음으로인해서 체력이 2자리가 될 수가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모든 용병들의 체력은 2자리 문자열로 반환됩니다.
ex) fighter - 9, archer - 5, mage - 1
=> "090501"
5.
server에서 받은 문자열의 마지막 EOF 값이 그대로 client에게 전달되는 문제를 해결.
6.
괴물이 죽은 이후에도 용병이 공격하여 TA Win되는 문제 해결
7.
archer 사정 거리 버그 제거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공순호 가 2007년6월20일 14:18에 수정함, 총 4 번 수정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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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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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19일 23:55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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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일 사이즈가 어떻게 되나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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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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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19일 23:56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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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일 사이즈는 30pixel 입니다만..
아마도 맵 사이즈를 물어보시는 것이겠지요?
20 x 20 입니다.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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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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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20일 0:03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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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하네요...init 단계에서 int_of_string failure가 납니다.
제 init 함수의 리턴 값이
이런 식인데, 뭔가 잘못된 건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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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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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20일 0:07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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맵에 특별히 해당 좌표에 위치할 수 없는 타일이 있지 않는 한
별 문제는 없어보이는데요.
제가 모두 평지로 되어 있는 맵에서
"I200412040402"로 init하도록 하고 시험해 보았는데
잘 작동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것들 점검해보시고, 잘 작동하지 않으면 다시 말씀해주세요.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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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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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20일 0:10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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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_of_string failure 에러이면
아마도 nml에서 int_of_string 함수를 이용하는 부분에서
인자값에 int로 바꿀 수 없는 string이 들어간 것이 아닌가 싶네요.
혹시라도, 서버에서 잘못된 문자열을 넘겨주는 것이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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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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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20일 0:35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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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은 모르겠습니다만, init함수의 리턴값을 직접 스트링으로 넣고 하니까 init단계는 넘어가네요. 이상하네요, 제가 만든 init함수도 똑같은 값을 넘겨주는데 말입니다;;;
그런데 Move단계에서의 입력문자열이 조금 이상한 거 같습니다.
코드: | Send from Server : |M14441111111111111111144411111111111111111444111111111111111
1114411111111111111111444111111111111111114441111111111111111
1444111111111111111114441111111111111111144411111111111111111
4441111111111111111144411111111111111111441111111111111111114
4411111111111111111444111111111111111114441111111111111111144
4111111111111111114441111111111111111144411111111111111111444
1111111111111111144111111111111111111010| |
용병들의 체력이 포함되지 않은 것 같은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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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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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20일 0:42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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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ve 단계에서 서버가 용병들의 체력을 돌려주지 않는군요.
5분안에 수정해서 업데이트 해드리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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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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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20일 0:51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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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ve 와 Attack 단계에서
용병들의 체력을 돌려주는 부분을 추가하였습니다.
과일 나무를 먹음으로인해서 체력이 2자리가 될 수가 있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모든 용병들의 체력은 2자리 문자열로 반환됩니다.
ex) fighter - 9, archer - 5, mage - 1
=> "090501"
2007/06/20 00:51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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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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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20일 0:53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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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에는 한 자리 문자열이었는데, hp 제한이 풀리면서 바뀐 거네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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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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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6월20일 0:53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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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이희종 조교가 스펙도 수정했습니다.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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