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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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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쓴이 메시지
박찬



가입: 2007년 4월 13일
올린 글: 9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18:35    주제: 급질... 인용과 함께 답변

1. Mage가 볼 수 있는 영역은 어떤 곳인가요?
- 같은 행과, 열의 모든 타일
- or 산과 그 건너편을 제외한 모든 타일
- or 같은 플레이어와 그 건녀편을 제외한 모든 타일
- or 모든 타일
- or 기타

중에서 어떤 곳인지 궁금합니다.

2. 이건 질문은 아니구요...
혹, 아직도 조원을 찾고 있는 분이 계시다면 같이 하면 좋겠습니다. 저는 아직 전략을 만들고 있는 중이고 코딩에 들어가지는 안았구요. 혼자 하려니 좀 버거운 듯 하네요. 함께할 분을 찾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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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18:39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스펙에서 client에 넘겨주는 정보는

괴물의 위치와, 전체 맵의 정보 입니다.



기본적으로 전체 맵을 모두 받아서 처리하기 때문에

전 맵을 다 볼 수 있다고 해도 무방하겠네요.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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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



가입: 2007년 4월 13일
올린 글: 9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19:03    주제: 실시간 답변 감사드립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그런데 질문을 하나 더 드리려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과일을 섭취(?)하면 원래 설정된 체력 이상으로 체력을 over하게 가질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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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19:04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불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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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oon@rop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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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19:54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헉...체력을 "회복한다"가 아니라 "얻는다"라고 되어 있어서 식충이 작전을 구사하려고 했는데, 전략을 수정해야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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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



가입: 2007년 4월 13일
올린 글: 9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20:29    주제: 다시 질문... ^^; 인용과 함께 답변

1. 마법의 연속 또는 중복 사용이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아래 2의 시나리오가 가능할까요?

2. 다음의 시나리오가 가능할까요?

1) Mage가 괴물이 자신에게 돌진하게끔 마법(Confuse)을 건다.
2) 괴물이 mage를 향해서 돌진한다.
3) 적당한 거리에서 mage가 괴물을 sleep 시킨다
4) 3턴이 지나는 동안 mage는 뒤걸음질을 친다.
5) 3턴이 지난 다음 괴물은 다시 mage를 향해서 돌진하려고 한다. 이때 mage는 다시 괴물을 sleep 시킨다
6) 4)~5) 무한 반복하는 동안 fighter와 archer는 계속해서 mage와 동일한 방향으로 뒷걸음질 및 괴물 공격.
7) 괴물 일망타진. Game Over

또는 다음의 시나리오는 가능할까요? (터무니 없기는 하지만 혹시나 하는 생각에... ^^; )

1) Mage가 괴물을 sleep 시킨다
2) 3턴이 종료되기 전에 다시 sleep 시킨다
3) 1)~2)무한 반복하는 동안 fighter와 archer는 계속해서 괴물을 공격.
4) 괴물 일망타진. Game Over

3. confused되어 돌진하는 괴물은 그러면 어느 지점에서 돌진을 멈추고 '정신을 차리게' 되나요?

4. 이쯤에서 눈치를 채셨겠지만, 제가 생각하는 전략의 핵심은 mage의 마법입니다. 그런데 mage의 체력이 1이란 것이 치명적인 약점입니다. 그러니까, mage가 괴물에게 한 대 얻어 맞더라도 가까운 거리의 과일을 섭취해서 다시 기운을 회복하는 그런 상황이 애초에 일어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질문은..

결국 mage는 단 일격만으로도 사망하게 되는 건가요? 더불어서 이런 저의 전략에 조언을 해주신다면 더욱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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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20:51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1. 마법의 사용

mage에게 mp의 개념이 없기 때문에

마법은 무제한 이용 가능 합니다.


내일 여러 종류의 괴물을 만나게 되실텐데,

특정 괴물은

fighter의 공격 / archer의 공격 / fireball / sleep / confuse 에 대해서

면역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2.

제시해주신 전략은 상당히 좋은 전략이네요.

Sleep에 면역이 없는 괴물에게 이용하면 100%(?) 먹히는 전략일 것 같네요.

첨언하자면,

Sleep 상태에서 다시 Sleep을 걸면 sleep_count가 다시 3으로 늘기 때문에

sleep이 통하는 괴물에게는 mage는 그냥...

(더 이상 적으면 안되겠네요.)


3.

client attack turn에 mage가 괴물에게 confuse를 걸면

괴물은 confused 상태가 되고,

ta move turn에 괴물은 confuse에 의해서 돌진을 하고

confused 상태는 ta move turn이 끝나고 나면 해제 됩니다.

다음에 이어지는 ta attack turn에 괴물은 normal 상태가 됩니다.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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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찬



가입: 2007년 4월 13일
올린 글: 9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21:00    주제: 감사합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공격에 대한 면역은 미처 생각지 못했는데 전략을 대폭 수정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조교님.

늦었지만 생일 축하드립니다.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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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21:05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특정 공격 또는 마법에 대한 면역 여부는 게임 도중에는 알 수 없는 것이지요? 물론 sleep의 경우는 예외가 되겠지만요.

그렇다면 어떤 괴물과 싸우기 전에 괴물의 스펙이 미리 주어지고 그에 맞춰 코드를 수정하게 되는 것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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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21:17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해당 괴물과 (코드로) 상대하시기 전에

저희가 간단하게 브리핑을 해드리고,

원하시면 한판 붙는 기회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해당 괴물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알아내신 이후에

코드 수정 시간을 갖고

브리핑된 괴물과 코드로 겨루는 차례가 주어집니다.


맵도 마찬가지 입니다. 브리핑 때 맵과 괴물을 함께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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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21:36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맵을 완전히 공개해주시는 건가요? 그럴 경우 스타트 위치를 좌표 지정으로 최적화할 수 있기 때문에 싸움이 너무 쉬워질 수도 있을 거 같은데요. init함수가 의미가 없게될 수 있지 않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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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희종



가입: 2006년 3월 7일
올린 글: 50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22:09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장민석 씀:
맵을 완전히 공개해주시는 건가요? 그럴 경우 스타트 위치를 좌표 지정으로 최적화할 수 있기 때문에 싸움이 너무 쉬워질 수도 있을 거 같은데요. init함수가 의미가 없게될 수 있지 않습니까?


공지사항에 답을 달아두었습니다.(https://ropas.snu.ac.kr/phpbb/viewtopic.php?t=909)
그리고, 싸움이 너무 쉬워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Twisted Ev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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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22:45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덜덜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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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올리기올려짐: 2007년6월19일 22:53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_^ 이희종 조교가 지금 옆에서 열심히 괴물들을 만들어내고 있는데요...;;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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