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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제 4-2: 출력 key list의 순서, 중복, IMPOSSIBLE 조건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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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찬민



가입: 2010년 9월 6일
올린 글: 81

올리기올려짐: 2014년10월17일 18:16    주제: 숙제 4-2: 출력 key list의 순서, 중복, IMPOSSIBLE 조건 질문입니다. 인용과 함께 답변

1. key list의 순서를 제약하지 않으면 답이 여러가지가 나올 수 있습니다. 어떤 순서로 출력을 만들면 됩니까?
ex) x|*과 같은 경우: {-,(-,-)} 또는 {(-,-),-}

2. 순서가 관계 있다면, key 목록에 (-,(-,-))와 ((-,-),-) 모두 들어있는 경우 우선순위는 어떻게 해야하는가요?

3. 답을 중복해서 반환해도 되는가요? ex) x|*의 경우 {-, -, -, (-,-)}를 반환.

4. 각 지역이 암시하는 열쇠의 모양이 문제의 조건에 의해 결정되지 않으면, 탐사지도가 잘못됐다고 보고 IMPOSSIBLE을 raise하면 되는가요?

5. 또, "Guide ("x", e) 가 있을 때는 e 안에 반드시 x 가 존재한다고 가정합니다. " 이 문장은 이러한 테스트 케이스는 넣어보지 않을 것이므로, 제출한 프로그램이 이러한 경우를 만나면 어떤 동작을 해도 상관이 없다는 의미지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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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옥



가입: 2009년 9월 18일
올린 글: 602

올리기올려짐: 2014년10월18일 16:38    주제: 인용과 함께 답변

* 질문 1, 2 답변 - key list 의 순서가 달라도 모두 정답으로 인정됩니다.

* 질문 3 답변 - 아닙니다, getReady 함수가 돌려줄 key list에는 중복되는 key가 없어야 합니다.

* 질문 4 - "암시하는 열쇠의 모양이 문제의 조건에 의해 결정되지 않으면" 의 의미를 정확히 파악하지 못 하였습니다. 조건을 만족하는 열쇠의 모양이 존재할 수 없으면 (i.e. 모순이 발생하면), 탐사가 불가능한 것으로 합니다. 만약 만족하는 열쇠의 모양이 존재할 수 있다면, 열쇠꾸러미가 최소가 되도록 열쇠의 모양을 정하면 되고요. 혹시 답변이 되지 않은 부분이 있다면 다시 질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질문 5 - Guide("x", e)의 경우, e 안에 보물 Namebox "x"가 반드시 존재한다고 가정합니다. 그렇지 않은 테스트케이스는 넣어보지 않을 것이며, 이 때는 어떤 동작을 해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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