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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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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5월6일 12:24 주제: 3-2, 3-4 관련 세 가지 질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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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2에서 beautiful 함수를 구현할 때, 무늬에 대한 접근과 조작에 직접적으로 관련되지 않는 경우에 한해서, 6개의 최상위 함수 외의 함수들을 사용할 수 있겠지요?
2. 3-4에서
| 인용: | | slover: Integer X Board -> Move list listsolver는 Board의 상황에서 첫 번째 인자의 수만큼 움직여 단 한 개를 제외한 모든 막대를 없앨 수 있는 움직임이 존재하는지를 알려준다. |
라고 solver를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solver는 "정확히" Integer번만큼만 움직여 문제를 풀 수 있는, [해들의 리스트]를 반환하는 것인가요? 아니면 Integer번 이내에 가능한 해들의 리스트를 반환하는 것인가요?
3. Integer = 0인 경우에도 solver는 정의가 되나요? 사실 세 번째 인자인 Move list가 공-움직임(empty move, 안움직임 혹은 0번 움직임)을 포함하지 않는다면 첫 번째 인자가 0인 경우에 함수값을 정의한다는 게 별 의미가 없긴 합니다만...
그런 맥락에서, 만약 Integer = 0인 경우에도 solver의 값을 정의해야 한다면 findMvs의 반환값이 언제나 공-움직임을 포함해야 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좀 사소한 질문입니다만, makeMove가 두 번째 인자로 공-움직임을 받을 수 있는가 하는 질문으로까지 확장할 수 있겠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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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민석
가입: 2006년 9월 5일 올린 글: 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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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5월6일 12:29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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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Move=Pos X Dir로 정의되고 Dir은 4방향으로만 정의되니까 저의 3번 질문은 의미없는 질문이군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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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순호
가입: 2005년 9월 29일 올린 글: 363 위치: 302동 312-2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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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07년5월6일 14:21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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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 드리겠습니다.
1.
Abstract Barrier를 넘어서지 않는 범위에서 허용됩니다.
일반적인 list를 다루는 연산이 필요하시다면 car/cdr등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요점은, beautiful 함수를 작성하실 때에
들어오는 무늬의 내부 구현에 대해서 알지 못한다고 생각하고 작성하시라는 것 입니다.
2.
solve/solver의 첫번째 인자에 중점을 두고 두 함수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solver n some_board some_move_list)
는 정확하게 n 번의 움직임으로 some_board를 풀 수 있는 해결책들을 찾아내는 것 입니다.
(solve n some_board)는
n번의 움직임 안에(1, 2, ... , n) some_board를 풀 수 있는 해결책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3.
solver에서 첫번째 인자가 0 이하의 정수라면 에러 처리하도록 합시다. _________________ - soon@ropa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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