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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
현.철
가입: 2011년 9월 27일 올린 글: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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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8일 18:06 주제: 8-4번 rotate 질문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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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tate에서 왜 box를 받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이해한 바가 맞다면 rotate는 자신이 가진 box를 돌리는 것 아닌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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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태건
가입: 2011년 9월 27일 올린 글: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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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8일 18:52 주제: Re: 8-4번 rotate 질문이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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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이해하기로는,
Rotate 모듈은 BOX 모듈을 인자로 받아서 돌아간 BOX모듈을 리턴하는 것이구요.
모듈 내부에 rotate함수는 box 타입을 인자로 받아서 돌아간 box 타입을 리턴하는 거라고 이해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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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훈10
가입: 2011년 10월 15일 올린 글: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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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9일 22:31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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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궁금하네요..
| 코드: | module type FRAME =
sig
val box: box
val rotate: box -> box
e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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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rotate가 받는 box가 무엇인지모르겟습니다 흑흑
------
혹시 rotate라는 함수는 FRAME을따르는 모든모듈에서 완벽히 똑같은역할(그 모듈안의 box 상관없이 외부박스를 시계방향으로 돌리는역할)을 하는건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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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태영
가입: 2011년 9월 19일 올린 글: 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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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10일 11:41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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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태훈님/ 저 아래 어느 글에서 조교님께서 functor Rotate와 Glue 의 내부 함수 rotate는 같다고 말씀하셨어요.
그런데 BasicFrame에서의 rotate는 굳이 얘네 둘이랑 같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되네요 
아 잘못 봤군요ㅠㅠ 몇몇 결과가 같다는 말씀이셨던듯.
rotate 함수가
1. BaiscFrame functor로 만든 모듈에서는 BasicFrame만 받는다. 나머지는 에러처리
2. Glue functor로 만든 모듈에서는 GLUED 타입만 받는다. 나머지는 에러처리
3. Rotate fuctor로 만든 모듈의 경우 Rotate(BasicFrame)의 결과는 BasicFrame이므로 1번을 따르고, Rotate(GLUED (a, b, c, d))의 결과는 GLUED 이므로 2번을 따른다
가 맞는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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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중
가입: 2010년 6월 22일 올린 글: 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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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려짐: 2011년12월10일 11:54 주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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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otate와 Glue가 같은것이 아니라요
Rotate는 인자로 받은 Frame에 따라서 역할이 바뀐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module RG1 = Rotate (Glue ... ) 면
RG1.rotate는 Glued 된것만 돌릴 수 있습니다.
module RG2 = Rotate (Basic ... ) 에서
RG2.rotate는 Basic만 돌릴 수 있습니다.
module A : FRAME = ...
A.rotate함수가 받는 box는 A.box거나 A.box를 A.rotate에 넣고 돌려서 나온 결과물값일겁니다. (혹은 A가 Rotate로 만들어졌으면 상위 box도 가능합니다)
라고 썼는데 수정하셨네요.. 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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